LG화학, 베롤리아 알앤이와 손잡고 재활용 MMA 공급 안정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LG화학, 베롤리아 알앤이와 손잡고 재활용 MMA 공급 안정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8.30 18: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G화학은 베올리아 알앤이와 ‘재활용 MMA 공급 안정화 및 품질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화학은 화학적 재활용된 MMA 기반으로 저탄소 투명 ABS의 상업화 기회를 확보하는 한편, 베올리아 알앤이와 재활용 MMA 품질 향상을 위한 공정 고도화 및 연구 개발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양사 협약에 따라 구체적인 공급 규모 등은 밝힐 수 없지만, LG화학은 향후 수년 간 투명 ABS 생산에 필요한 재활용 MMA를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을 전망이며,

양사는 추후 재활용 MMA 사업에 대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LG화학은 기계적 재활용 뿐만 아니라 화학적 재활용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저탄소 제품을 생산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매립 및 소각 폐기되는 자원을 화학적으로 재활용 해 플라스틱 순환 경제 실현을 한층 더 활성화 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으며,

앞으로 자사의 친환경 프리미엄 통합 브랜드인 ‘LETZero’를 적용해 글로벌 가전 및 IT 기업 등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노국래 본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환경과 사회를 위한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한 단계 더 고도화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존 사업 경쟁력 뿐만 아니라 친환경 사업의 역량을 한층 더 높여 ABS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LG화학]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