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 메타버스에서 진행

우리은행,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 메타버스에서 진행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09.10 18: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 마치고 메타버스 플랫폼에 있는 신입행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9일 2021년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지난 5월 우리은행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나갈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했다. 이번 신입행원은 금융·디지털 트렌드로 구성된 필기전형과 데이터 분석능력, 논리적인 사고력을 종합평가하는 디지털인사이트 인터뷰 면접 등을 거쳐 선발되었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장소인 우리은행 본점 강당과 동일한 공간을 구현했으며 권광석 은행장과 신입행원의 얼굴을 아바타로 만들어 현실감과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수용성이 높은 디지털·IT 부문 신입행원의 채용 취지를 살려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포함한 디지털 기술을 은행의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해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명식을 신입행원들은 6개월 간 영업점에 파견되어 실무능력을 익히고 KAIST 등 국내 주요 대학의 디지털금융 MBA과정을 이수한 후 유관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