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탄소중립철도전략위원회’ 발족...미래철도 경쟁력 확보

국가철도공단, ‘탄소중립철도전략위원회’ 발족...미래철도 경쟁력 확보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6.30 18: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철도 중심의 지속가능한 대중교통체계를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탄소중립철도전략위원회’를 발족했다고 30일 밝혔다.

‘탄소중립철도전략위원회’는 김한영 이사장을 위원장으로, 기획본부장, 미래전략연구원장 등 공단 경영진과 장수은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 등 전문성을 갖춘 외부위원을 포함한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본 위원회는 미래정책·그린 뉴딜·ESG 등 3개 분과로 구성되고 철도 수송분담률을 획기적으로 높여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주요 정책을 검토·논의할 계획이다.

세부 추진 방향은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미래철도 정책과제 발굴 ▲그린뉴딜을 위한 철도 정책 자문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과 안전, 윤리경영 등이며 앞으로 추진전략을 체계화할 예정이다.

공단은 이번 위원회를 통해 탄소중립은 물론, 철도의 미래가치 창출과 그린뉴딜 등을 포괄적으로 논의해 우리나라 미래 철도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세계 철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한영 이사장은 “탄소중립철도전략위원회를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교통 패러다임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뿐만 아니라 정부의 저탄소 정책 기조를 철도가 선도적으로 실현해 국가 미래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