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미국 내 스포츠마케팅 통해 현지 소비자와 접점 높일 것”

하이트진로, “미국 내 스포츠마케팅 통해 현지 소비자와 접점 높일 것”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4.21 18: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1일 LA다저스 홈경기 중 하이트진로 글로벌 브랜드 'JINRO' 제품 5종이 LED 광고에 나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11년째 LA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유지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JINRO)’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설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는 미국 내 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을 통해 현지인뿐 아니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직·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고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메이저리그 야구 시즌 동안 ‘하이트진로 바(BAR)’를 운영하고 구장 내 13개 매점에서 과일리큐르 4종(청포도에이슬, 자몽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과 테라 캔맥주를 판매한다. 또한 지난해 약 1만5000잔이 판매되면서 주목받은 소주 칵테일 ‘소주 쏘 블루를 올해도 구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LA 다저스 파트너사로서 로고 사용권, 구장 LED 광고 설치 등 현지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도 이어간다.

이 외에도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프랜차이즈 전문 주류샵,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의 소주류(참이슬, 과일리큐르) 입점 점포수를 확대하고 ▲SNS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이는 데 노력한 결과, 지난해 미국 수출액은 전년대비 5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미국 시장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24년까지 수출액 3500만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미국 현지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주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