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논문표절 의혹 공세에 윤석열 측 “與, 이재명‧정세균‧추미애 논문이나 검증하라”

배우자 논문표절 의혹 공세에 윤석열 측 “與, 이재명‧정세균‧추미애 논문이나 검증하라”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7.09 18: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석열 전 검찰총장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국민대학교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 씨의 박사 학위 논문 ‘아바타를 이용한 운세 콘텐츠 개발 연구:애니타 개발과 시장적용을 중심으로’에 대한 표절 의혹 예비조사에 착수한 것과 관련해, 윤석열 전 총장 측은 9일 “여당은 자당 대선후보들 논문 표절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반격했다.

윤 전 총장 캠프 대변인실은 이날 입장문 내고 이와 같이 밝혔다.

윤 전 총장 측은 “김건희 씨 결혼 전 논문 문제는 해당 대학교의 조사라는 정해진 절차를 통해 규명되고 그 결과에 따를 문제”라고 했다.

윤 전 총장 측은 이어 “여당의 대선후보와 최고위원 등은 (윤 전 총장이)결혼하기도 한참 전인 2007년도 배우자 논문을 직접 평가하면서 검증 대상이라는 입장을 밝혔는데, 공당이라면 (야당 대선후보의)배우자가 아닌 이재명‧정세균‧추미애 등 자당 유력 대선후보들의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해서는 보다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야 할 것”이라고 역공했다.

그러면서 “그에 대한 명확한 입장 표명과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민대는 지난 7일 김건희 씨의 박사 학위 논문 표절 의혹 관련 “예비조사를 거친 뒤 본조사위원회를 다시 구성해 표절과 위변조 등 연구 부정행위에 대해 판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 씨는 표절 의혹이 제기된 논문으로 2008년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김 씨 논문 표절 의혹이 제기되자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및 김용민 민주당 최고위원 등 여권은 논문 표절 의혹은 당연히 검증 대상이라며 윤 전 총장을 향해 전방위적인 공세를 퍼붓고 있는 실정이다.

여권의 배우자 논문 표절 의혹 공세에 윤 전 총장 측은 민주당 대선후보들의 논문도 검증해야 한다고 맞불을 놓은 것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과거 가천대 석사 논문 표절 의혹이 제기된 바 있고, 정세균 전 국무총리의 경우 2012년 22개 학술단체로 구성된 학술단체협의회가 발표한 논문 표절 국회의원 7인 중 한 명으로 지목됐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석사 논문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학술대회 보고서 등을 출처 없이 그대로 갖다 썼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