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SK텔레콤, AI뱅킹 서비스 개발위해 손잡는다

KB국민은행·SK텔레콤, AI뱅킹 서비스 개발위해 손잡는다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08.26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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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일 서울 중구 SKT 본사에서 진행된 'KB국민은행-SKT 인공지능 누구 기반 AI뱅킹 서비스 업무 협약식'에서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왼쪽)와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6일 SK텔레콤과 AI뱅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SK텔레콤의 누구(NUGU)를 기반으로 리브(Liiv)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의 ‘누구’는 일상생활을 비롯해 교육, 쇼핑, 금융까지 폭넓게 활용되는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이날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KB국민은행의 리브의 ‘누구’를 기반으로 ▲잔액 조회나 송금 등 음성을 통한 금융 서비스 ▲날씨, 감성 대화, 백과사전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리브만을 위한 별도의 음성 호출 명령어를 적용하는 등 Z세대의 고객 경험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시키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는 “KB국민은행이 SK텔레콤의 누구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만들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며 “특히 모바일 플랫폼 이용 고객을 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KB국민은행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국민은행은 AI 기반의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Z세대 고객은 새로운 금융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리브가 Z세대를 위한 차세대 금융 앱으로 자리매김해 KB국민은행이 넘버원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특화 금융플랫폼을 목표로 뱅킹 앱 ‘리브’의 리부트를 추진 중이다. 리브는 어렵고 복잡하게 느낄 수 있는 금융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금융 놀이터로 고도화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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