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업무 시간 확인하세요”‥시간‧객장 대기 시간 ‘축소’

“은행업무 시간 확인하세요”‥시간‧객장 대기 시간 ‘축소’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7.12 18: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오늘부터 23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 은행들의 영업시간이 1시간 단축되는 한편 은행 객장 내 출입 또한 조정된다.

특히 주요 시중은행의 경우 재택근무 비중 등이 조정됨에 따라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먼저 시간 등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전국 지점에서 동시에 객장에 대기하는 고객 수 역시 최대한 10명으로 제한되기 때문이다.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금일부터 23일까지 기존에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였던 영업시간을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3시 30분으로 1시간 단축한다. 이외 비수도권 지역도 3단계 이상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시 지역별로 동일조치가 시행될 예정이다.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는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산이 전국적인 대유행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고, 금융소비자와 금융노동자의 감염 방지를 위해 한시적으로 수도권 은행 영업시간을 단축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주요 시중은행들도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맞춰 서울 본부와 전국 영업점의 거리두기 조치를 속속 강화하고 나섰다.

신한은행은 이원화 또는 재택근무로 분산시키던 직원 비율을 기존의 15%에서 40%로 대폭 상향했다. 아울러 서울 중구 본점에 외부인 출입은 ‘통제’에서 ‘금지’로 바뀌었고, 본점 식당은 당분간 운영되지 않을 예정이다.

하나은행 역시 본부 분산·재택근무 비중을 부서 총원의 30% 이상에서 40% 이상으로 높였다. 또 대면 회의를 최대한 자제하되, 불가피한 상황에서는 10인 미만 또는 회의실 수용 인원의 30%로 인원을 제한하라고 권고했다.

KB국민은행은 기존에 본부 인원의 30%가 재택근무할 것을 ‘권고’ 하던 수준에서 ‘실시’로 강화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