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엔비디아와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서비스 파트너십 체결

재규어 랜드로버, 엔비디아와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서비스 파트너십 체결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2.02.17 18: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재규어 랜드로버와 엔비디아 (NVIDIA)가 다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엔비디아는 인공지능(AI) 및 컴퓨팅 업체로 이번 협력을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을 위한 차세대 자율주행 시스템 및 AI 기반 커넥티드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2025년부터 재규어 랜드로버가 선보일 모든 신모델은 엔비디아 드라이브의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광범위한 액티브 세이프티, 자율주행, 주차 시스템을 비롯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한다. 

차량 내부에서 이 시스템은 운전자와 탑승객 모니터링은 물론 차량의 주변 환경을 시각화 해주는 AI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러한 풀 스택 솔루션은 드라이브 오린 중앙 AV 컴퓨터, 드라이브 AV(DRIVE AV)와 드라이브 IX(DRIVE IX) 소프트웨어, 안전·보안 및 네트워킹 시스템, 서라운드 센서 등을 특징으로 하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하이페리온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차량의 AI 두뇌 역할을 담당하는 드라이브 오린은 재규어 랜드로버 운영 시스템을 구동하고, 드라이브 하이페리온은 중추 신경계 역할을 수행한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AI 모델을 트레이닝하기 위해 엔비디아 DGX 및 물리적으로 정확한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위한 오픈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에 구축된 드라이브 심 소프트웨어와 더불어 자체 개발한 데이터 센터 솔루션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과 함께 엔드투엔드 검증과 유효성 인증 아키텍처는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 수명 내내 혁신적인 보조 및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CEO인 티에리 볼로레는 “업계를 선도하는 엔비디아와의 협업 및 지식 공유는 품질과 기술 그리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하고, 재규어 랜드로버의 ‘리이매진’ 전략을 실현하는 데에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