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 중심 영업인프라 지속 추진”

KB국민은행, “고객 중심 영업인프라 지속 추진”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2.07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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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왼쪽)허인 KB국민은행장과 (오른쪽)홍준호 조선일보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으로 ‘KB스타뱅킹’과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 NEXT’를 새로 개편한 바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반의 고객 경험 조사를 실시해 영업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영업 인프라 구축,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보호, ESG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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