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환경부 주최 ‘녹색금융’ 선도은행 선정

KB국민은행, 환경부 주최 ‘녹색금융’ 선도은행 선정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2.07 18: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1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왼쪽 첫번째)김진영 KB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 대표, (왼쪽 세번째)허인 KB국민은행장, (오른쪽 두번째)조용범 KB국민은행 ESG기획부장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6일 환경부가 주최한 ‘2021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한정애 환경부 장관과 허인 KB국민은행장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1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 책임 투자 조기 정착과 녹색금융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KB국민은행은 적극적인 국제 이니셔티브 가입과 구체적인 탄소중립 계획 수립 및 이행을 추진하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에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의 위상에 맞게 탄소 중립의 핵심인 녹색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주도적으로 이행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국민은행은 그룹의 중장기 탄소중립 전략인 ‘KB Net Zero S.T.A.R’를 바탕으로 그룹 내부 탄소배출량과 자산 포트폴리오에 대한 탄소 중립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난 3월 1000억원 규모의 녹색 채권을 발행하고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 ‘KB Green Wave 1.5℃ 금융상품’ 등의 친환경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