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의원“이천 장호원지구 공공주택 건설사업 수도권정비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송석준 의원“이천 장호원지구 공공주택 건설사업 수도권정비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1.02.23 18: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국회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은 23일 이천시 장호원지구 공공주택 건설사업이 국토교통부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천 장호원지구 공공주택 건설사업을 통해 장호원읍 장호원리 일원 18,493㎡ 면적에 620세대(1,674인)가 입주 가능한 공공주택이 건립될 계획이다.

동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사업시행을 맡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총 770억원을 들여 추진될 예정이다. 

이천 장호원지구 공공주택 부지는 장호원읍 행정복지센터 건너편으로 인근에 현대아파트, 코아루아파트 등 다수의 공동주택이 들어서 있고, 인근에 일반산단, 농수산물유통센터, 남부권복합문화스포츠센터(건립예정), 부원고등학교 등이 입지한 장호원의 중심지역이다.

또한, 동 부지는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되어 향후 근린공원과 각종 공공시설이 들어설 계획으로 높은 행정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지 주변으로는 국도 3, 37, 38호선, 경충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인접하고, 중부내륙철도도 개통 예정으로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송 의원은 “장호원은 이천 남부권의 중심지인 만큼 공공주택 건립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며 “오랜 기간 이천 장호원지구 공공주택을 기다려온 지역주민들을 위해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7@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