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 를모델로 한 ‘리브 Next’(이하 리브넥스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에스파는 지난 9월 허인 KB국민은행장과 함께한 티저영상을 통해 ‘미래 금융세상을 향한 새로운 시작’을 예고한 바 있다. 에스파의 세계관을 이야기한 대표곡 ‘savage’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했고 에스파의 아바타인 ‘ae-에스파’도 등장한다.
광고 영상은 5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TV 및 온라인 매체(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메이킹 영상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광고 슬로건인 ‘리브 마이웨이’는 Z세대의 금융 독립과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이들의 앞날을 리브넥스트가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리브넥스트 오픈을 기념해 '에스파 X 리브넥스트 HIDDEN STAY-Z' 이벤트를 실시한다. 회원가입, 포켓개설(계좌등록), CU현금충전 등의 이벤트는 회원가입 완료 시 CU모바일금액권 또는 인기 카카오이모티콘을 전원 지급하며 포켓을 만들거나 계좌를 등록하면 랜덤 간식 쿠폰을 증정한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중 CU에서 현금 충전한 금액의 20%를 추가 충전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위 세 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고객에게는 별도 응모 없이 맥북에어, 갤럭시Z플립3, 애플워치SE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