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4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메타버스서 개최

KB국민은행, 4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메타버스서 개최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1.13 18: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2일 메타버스에서 제4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4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환경을 바꾸는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프로그램 언어에 ESG를 접목해 지난해 8월부터 진행됐다. 이에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 총 96팀이 환경 관련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출품했으며 예선 심사를 통해 15개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진출 15개 출품작은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을 구현한 메타버스 공간에 전시됐고 접속한 이용객의 온라인 투표와 전문위원단의 최종심사를 통해 순위가 결정됐다.

대상은 친환경 미래도시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교육용 프로그램으로 만든 ‘미소’팀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쓰레기통의 위치정보 공유 앱을 만든 ‘GMG’팀이 수상했다. 이 외 본선에 진출한 모든 팀에게도 상패와 상금이 전달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우수한 인재들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8년부터 디지털 시대의 창의적인 인재 발굴을 위해 매년 새로운 주제로 프로그래밍 언어와 글로벌 트렌드를 접목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