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한컴인스페이스, 근력보조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LIG넥스원-한컴인스페이스, 근력보조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2.05.03 18: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LIG넥스원과 한컴인스페이스가 근력보조 웨어러블 로봇 ‘LEXO’의 공동 사업화를 위한 협력·교류 활동을 본격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지난 2일 판교R&D센터에서 LIG넥스원 권병현 C4ISTAR사업부문장과 한컴인스페이스 최명진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LEXO 기술실시 계약 및 공동사업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한컴인스페이스는 근력보조 웨어러블 로봇 ‘LEXO’의 사업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양사는 △LEXO 관련 특허 및 기술자료의 공유 △민간 및 공공분야 수주마케팅 및 사업확대 △생산/유지보수 역량 강화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LEXO는 LIG넥스원이 2010년부터 연구개발을 진행해온 웨어러블 로봇 브랜드다. 특히 이번 실시 대상기술인 고중량 근력보조 웨어러블 로봇 LEXO-W와 초경량 근력보조 웨어러블 로봇 LEXO-V는 배터리, 구동장치를 포함하지 않아 사용이 간편하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측위모듈 연동을 통해 실시간 위치정보 및 인체데이터 분석 등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한편, LEXO-W와 LEXO-V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방 분야의 작전지속지원은 물론 민수/공공 분야에서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목적으로 중량물 운반 작업 등에 시범도입되어 활용 중에 있다.

양사는 방위산업 전문업체로서 쌓아온 LIG넥스원의 사업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컴인스페이스의 다양한 민수 기술, 네트워크 등을 최대한 접목해 국방분야는 물론 민수/공공 분야에서도 LEXO의 우수성을 알리며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으로 인해 근로자의 근골격계 질환 방지를 위한 업계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안전보건시장에서 미래 웨어러블 로봇에 대한 수요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한컴인스페이스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미래 로봇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