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이재명 장남 고대 입학경위 밝히라”…李 측 “막장 네거티브, 특별전형 아닌 일반전형”

국힘 “이재명 장남 고대 입학경위 밝히라”…李 측 “막장 네거티브, 특별전형 아닌 일반전형”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2.27 1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정경희 의원 블로그.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장남의 상습적 불법도박 및 성매매 의혹에 이어 고려대학교 부정입학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

국민의힘이 이재명 후보 장남의 고려대 입학 경위를 밝히라고 요구한 것이다.

이에 이재명 후보 측은 “막장 네거티브”라고 강력 반발했다.

27일 국민의힘 의원 66명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 아들의 대학입시 의혹에 대한 공정한 검증이 필요하다”며 “대통령 후보 가족들에 대한 검증도 대통령 후보의 자격을 검증하는 과정의 일부로, 윤석열 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대표에 대한 검증도 그런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는데, 이 후보의 아들들에 대한 검증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교수 출신이자 이날 성명을 발표한 정경희 의원은 “이 후보의 큰아들 동호 씨의 상습도박 의혹이 불거졌을 때 성매매 의혹과 고려대 부정입학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는데, 이 후보는 도박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지만 성매매 사실을 부인했고, 고려대 입학 과정을 둘러싼 많은 의혹 제기에도 아무런 해명이 없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동호 씨는 성남시 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삼수’ 끝에 수시 특별전형으로 고려대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재수생이나 삼수생의 경우 보통은 수능 성적으로 대학에 진학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삼수행인데다 알려진 해외 체류 경력이 없는 동호 씨가 탁월한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선발하는 ‘수시 특별전형’에 당시 50대 1에 가까운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고려대 경영학과에 진학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수긍하기 어렵다”며 의구심을 내비쳤다.

이어 “고려대 경영학과 동문들 사이에서도 동호 씨의 입학경위에 대한 의심이 고조되며 부정입학 가능성을 둘러싼 논란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면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이 부모가 만들어준 가짜 스펙을 가지고 2010년도 세계선도인재전형으로 고려대 환경생태학부에 부정입학했는데, 마침 동호 씨가 거친 것으로 추정되는 2012년 고려대 수시특별전형 역시 이와 유사한 전형”이라고 꼬집었다.

나아가 “이러한 상황에서 동호 씨 입시 의혹에 대한 진실을 가릴 수 있는 자료를 가지고 있는 고려대가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 사건 때와 마찬가지로 국회에 관련 자료를 전혀 제출하지 않고 있다”며 “고려대는 조민 입시부정 사건을 반면교사로 삼아 입시 공정성 확보를 위해서 동호 씨의 고려대 입학 전형과 관련된 사실들을 정확하게 공개하는 한편, 해당 자료 일체를 국회에 제출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동호 씨의 고려대 입시의혹을 해명하기 위해서 고등학교 성적을 비롯한 입시 관련 모든 자료를 조속히 국민들 앞에 공개하는 한편, 관련 의혹을 낱낱이 해명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이 이 후보 장남의 고려대 부정입학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이 후보 측은 “사실관계 검증도 안 한 채 허위사실로 막장 네거티브에 나섰다”며 강력 반발했다.

권혁기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부단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 하락과 나락으로 떨어지는 당 내분 사태를 치졸한 네거티브로 일단 덮어두고 보자는 술수”라며 “동호 씨는 삼수가 아닌 ‘재수’로, 고대 경영학과에 2012년 전행으로 입학했는데, 수시 특별전형이 아닌 ‘수시 일반전형’으로 입학했다”고 반박했다.

권 부단장은 수시 일반전형에 대해 “논술과 학생부 전형으로 입학했다. 수시 일반전형에 응시하려면 수능 커트라인을 통과한 후에야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며 “한마디로 특별전형이 아니라 시험 보고 고대 경영학과에 입학한 것이고, 고대 경영학과에 논술고사를 볼 응시 자격을 가지려면 어느 정도의 수능성적을 올려야 하는지도 예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정입학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힘 의원들에 대한 고소‧고발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