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 음성기반 ‘콜봇’ 서비스 시작한다

하나은행, AI 음성기반 ‘콜봇’ 서비스 시작한다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5.24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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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AI 음성기반의 AI콜봇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AI콜봇은 손님의 전화문의에 대해 요청사항을 신속하게 판단하여, 직접 응대하거나 셀프 처리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원스톱으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음성봇 서비스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엔진 및 KT와 Public Cloud, 총 3가지 멀티 인공지능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탑재하여 자연어 처리 성능을 확보했다.

황보현우 Biz혁신그룹 본부장은 “AI콜봇은 손님에게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은행은 향후 AI콜봇 서비스를 ▲고객·상황별 맞춤 서비스 제공 ▲ 웹·앱 서비스 간 연결 ▲ 야간·휴일에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24/365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손님 중심의 옴니채널 서비스로 확대할 방침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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