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친환경농업 교육관·종합분석센터 준공식 개최

음성군 친환경농업 교육관·종합분석센터 준공식 개최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11.25 19: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음성군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 진행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25일 유관기관, 농업인단체 및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업 교육관에서 친환경농업 교육관·친환경농업 종합분석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친환경농업 교육관과 친환경농업 종합분석센터는 음성군민들에게 교육편의시설을 제공하고 과학영농을 실천하기 위해 운영하는 시설이다.

    

친환경농업 교육관은 지상2층, 연면적 1499.71㎡로 296석의 극장식교육장, 대교육장, 소교육장, 회의실, 사무실, 휴게실 등을 갖춰 농업인 교육과 행사의 장소로 활용될 계획이다.

 

친환경농업 종합분석센터는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989.35㎡로 토양 및 잔류농약 종합분석실, 교육실습장, ICT하우스 등을 갖추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친환경농업 교육관과 종합분석센터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미래 농업 기반 시설로서 지역농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쟁력 있는 고품질 농산물 재배기술 교육과 지역 안전농산물 생산, 과학영농 기술 지원에 대한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준공식에 이어서 학습단체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15회 음성군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가 진행됐다.

 

농업리더를 위한 소통리더십 특강도 실시해 농업인학습단체 회원들의 기본역량과 회원 간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임종혁 한국농촌지도자 음성군연합회장은 "이번 한마음대회를 맞아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음성 농산물 명품화, 살고 싶은 농촌 건설의 결의를 다지며 진정한 농업인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