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디지털 신분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실시

KB국민은행, 디지털 신분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실시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5.24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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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영업점에서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받아 보관·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신분증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영업점 방문 고객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디지털 창구 QR인증을 하면 신분증 제출이 완료되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한 것.

이에 따라 KB국민은행은 영업점 창구에서 처리되는 ▲통장 신규, 해지 등 수신업무 ▲대출 원금, 이자 상환 등 여신업무 ▲환전, 외화송금 등 외환업무 ▲제신고 등 모든 은행 업무에 모바일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 시 고객 편의성를 더욱 높이기 위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모든 창구업무에 적용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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