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정 전 장관, 윤석열 선대위 본부장으로 임명?…국힘 “사실과 달라, 선대위 해산과 함께 해촉”

김희정 전 장관, 윤석열 선대위 본부장으로 임명?…국힘 “사실과 달라, 선대위 해산과 함께 해촉”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2.01.05 21: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희정 전 여성가족부 장관.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국민의힘이 선거대책위원회 산하에 교육 및 학부모 네트워크본부를 구성하고 김희정 전 여성가족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임명했다는 보도가 전해진데 대해, 국민의힘은 5일 “팩트경제의 김희정 전 장관을 교육 및 학부모네트워크 본부장으로 임명했다는 기사는 사실과 다르기에 바로잡는다”고 밝혔다.

팩트경제신문은 이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선대위를 해산하며 슬림화된 선대위 운영을 공언했지만, 산하 본부들은 여전히 ‘코끼리형 선대위’ 체제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사실상 직책만 없애고, 운영은 기존 방침을 이어가는 방식이어서 비판이 예상된다”며 “이날 국민의힘 선대위는 산하에 교육 및 학부모 네트워크본부를 구성하고 김희정 전 여성가족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임명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이양수 중앙선대위 수석대변인은 공지를 통해 “팩트경제 기사는 사실과 다르기에 바로 잡는다”며 “조직총괄본부 산하 각종 본부장과 특위 위원장도 중앙선대위가 해산됨에 따라 함께 해촉됐다”고 설명했다.

이양수 대변인은 이어 “새로운 선대본부가 발족되면서 정비해 새롭게 발족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오늘 행사는 지난해 12월부터 계획돼 준비된 행사인데다 지방에서도 다수가 행사에 참석하는 바람에 이전 선대위 행사로 진행되었음을 알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