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잇마플, 농식품부 제12호 A-벤처스로 선정

(주)잇마플, 농식품부 제12호 A-벤처스로 선정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4.03 23: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활용 개인별 맞춤 식사 및 영양상담 서비스
제품 차별성 및 기업역량과 성장 가능성 우수

(주)잇마플 맞춤식단 상품 구성 [ 농식품부 / 더퍼블릭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이달의 A-벤처스‘의 제12호 업체로 ㈜잇마플(대표 김슬기/김현지, 이하 잇마플)을 선정했다.

 

잇마플은, 3개월 이상 신장이 손상되어 있거나 신장기능 감소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질병인 '만성콩팥병' 환자를 위한 맞춤형 식단 추천 및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생 벤처·스타트업 기업으로, 창업 이후 2년여 만에 매출액 5.7억원(‘19년) 달성, 신규 일자리 13명을 창출하는 등 메디푸드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일반적으로 만성콩팥병 환자는 병의 진행도에 따라 섭취할 수 있는 영양성분이 달라져, 환자 스스로 정확한 영양학적 계산을 한 후 음식을 조리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며, 한정된 식자재를 가지고 일정한 방식으로 요리를 하다 보니 음식의 맛도 저하되어, 환자가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한 김슬기·김현지 대표는 임상영양사, 조리사 등 관련 전문가와 함께 콩팥병 환자가 편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저염·저단백·저칼륨·저인 함량 요리법을 개발하여 ’17년 12월 ’맛있저염‘이란 상품(브랜드)을 출시했다.

 

개발된 요리법은 원 재료별 영양소 수치를 분석하고, 조리법을 다양화하여, 음식의 다양성과 맛을 개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잇마플은 영양교육 및 요리강좌를 통해 국민들의 식습관 개선에도 노력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양천구보건소와 함께 콩팥병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영양교육 강의, 콩팥병 환자 및 일반인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요리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잇마플은 콩팥병 메디푸드 외에 갑상선 환자를 위한 저요오드 환자식을 글로벌 제약회사 한국에자이와 개발하고 있어, 향후 사업영역 확대를 통한 매출성장이 기대된다.

 

김슬기·김현지 대표는 “앞으로도 콩팥병 환자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