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 의원 “2022년도 포천·가평 행안부 특교 44억원 교부 확정”

최춘식 의원 “2022년도 포천·가평 행안부 특교 44억원 교부 확정”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1.12.03 2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 행정안전위원회)이 3일 포천·가평지역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44억원을 확보됐다고 밝혔다.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한 신평염색집단화단지는 1일 10,000톤의 하천수를 활용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갈수기 물 부족 및 장마철 탁류로 인해 조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또 영중면 금주교는 교량 정밀안전진단 결과 부재별 상태평가 D등급을 받아 긴급한 보수보강이 필요한 상태였다.

이에 이번 행안부 특교를 통해 ▲신평염색집단화단지 11억원 ▲영중면 금주교(리도) 재가설 공사 10억원 등을 총 21억원을 확보하여 신평염색집단화단지 입주기업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금주교 교량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가평군은 총 23억원의 특별교부세가 확보됐으며 ▲하색2리~두밀삼거리 급수구역 확장공사 8억원 ▲농어촌도로 상 204호선 확포장공사 10억원 ▲방범용 CCTV확대 구축사업 5억원 등이 확보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환경이 제공될 예정이고, 강력 범죄와 사고로부터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 의원은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의 경우 포천·가평 주민들의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사업들이 많아 주민들의 생활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1@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