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전자, 안철수 대선후보와 무관함 발표… '정치인테마주' 잠잠해질까?

써니전자, 안철수 대선후보와 무관함 발표… '정치인테마주' 잠잠해질까?

  • 기자명 이은주
  • 입력 2017.03.31 14: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9일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선 테마주가 요동치고 있다. 다만 ‘대선테마주’, ‘정치인테마주’ 등으로 지목된 기업들이 양심선언에 나서면서 테마주 파도가 잠잠해지는 모양새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상장사 총 26곳이 테마주가 아니라고 해명에 나섰다.


이들 기업은 “특정 후보나 정책과 관련이 없다”며 테마주가 아님을 확실시 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정치·정책 관련성을 해명한 종목은 아즈텍 WB, 신신제약, 하나머스트5호스펙, 이화공영 등 14 종목이 문재인 대선주자와의 관련성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안철수 테마주에서는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등 2종목이 테마주와 무관함을 발표했다.


안희정 테마주에서는 SG충방, 자연과환경, 엘디티, KD건설 등 6 종목이 양심선언했다.


뿐만 아니라 이재명 테마주 오리엔트정공, 유승민 테마주 세우글로벌, 대신정보통신 등 2종목도 테마주와 관련성이 없다며 정치, 정책과 관련성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가상현실 정책 테마주 1 종목(한국규빅)도 테마주와 무관함을 선언했다.


이와 관련, 앞서 거래소는 지난해 6월 도입한 '사이버 경보'를 통해 이상 징후를 통보받고 정치·정책 관련 풍문을 부인한 공시를 종목을 조사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지난 28일 현재까지 총 26개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기간별로 보면 올 1월 종목 1개가 정치 관련 이슈와의 관련성을 해명했고, 2월엔 종목 7개, 3월엔 18 종목이 동참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치고 빠지는 식의 정치 테마주 투자에서 개인은 십중팔구 손해를 본다"고 진단했다.


이어 거래소 관계자는 "이렇게 되면 기업 이미지가 나빠지고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잃게 되는 것은 물론 이들이 안티 세력을 형성할 수 있어 기업들이 최근 점차 적극 대응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이은주 기자]



더퍼블릭 / 이은주 ejle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