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서울교통공사, 강조 높은 국정조사 통해 실체 가려낼 것”

김성태 “서울교통공사, 강조 높은 국정조사 통해 실체 가려낼 것”

  • 기자명 심정우
  • 입력 2018.10.19 16: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심정우 기자]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9일 서울교통공사의 친인척 고용세습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오늘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 등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강도 높은 국정조사를 통해 누가 청년들의 기회를 빼앗아갔는지 반드시 그 실체를 가려낼 것”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은 어제(18일) 공기업 고용세습을 규탄하는 한국당을 향해 국정감사장을 시위현장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는데, ‘(민주당 비판처럼)세상에 이런 일이’에나 나올 진풍경이 아니라 국민들은 ‘세상에 이런 일이’라며 아연실색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알아 두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이어 “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 청년들의 일자리를 약탈하고 기회를 빼앗은 점에 대해 민주당 정권은 스스로 실체를 고백하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할 것”이라며 “청년들은 단기 알바로 내몰고 알짜배기 진짜 일자리는 뒤로 빼돌리는 민주당 정권, 청년 일자리를 도둑질하고 뒤에서 호박씨 까는 겉 다르고 속 다른 정권, 한국당은 민주당 정권의 일자리 먹이사슬, 일자리 적폐연대를 반드시 끊어내도록 할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나아가 “한국당은 이번 주말 대대적인 규탄대회를 통해 국민을 기만하는 문재인 정권의 가짜일자리 실태와 고용세습 실태를 규탄해 갈 것”이라며 “국민을 기만하는 가짜일자리, 국민을 뒤통수치는 고용세습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권력형 범죄행위라는 점을 정권은 분명히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감사원 감사로 충분하다고 강변하고 있지만 강도 높은 국정조사와 청문회, 신속하고 엄중한 검찰수사로 그 실체와 진상을 반드시 규명해야 할 것”이라며 “꼬리가 밟힌 서울교통공사 뿐 아니라 문재인 정권의 낙하산 공기업들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끼리끼리 일자리 나눠먹기를 한 사례들을 모두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풀(car pool-목적지나 방향이 같은 사람들이 한 대의 승용차에 같이 타고 다니는 것)’ 서비스를 둘러싼 택시업계와 카카오 간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고용참사는 가짜일자리로 막고, 비정규직 문제는 정규직 고용세습으로 막고, 택시기사 생존권 문제는 묵묵부답으로 막는 것이 문재인 정부가 국민을 대하는 방식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택시 생존권은 속수무책인지, 강 건너 불구경인지 어제 뿔난 택시기사들이 광화문 거리에 쏟아져 나왔는데, 사납금에 치이고 경기불황에 치이는 마당에 이제는 카풀마저 택시기사들을 동네북으로 만들고 있다”며 “택시기사들을 생존의 벼랑 끝으로 내모는 이 현실에 대해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권의 경제정책 기조인 소득주도성장과 관련해서는 “이제는 집착을 풀고 잘못된 소신을 가감이 포기하는 참된 용기를 보여줄 것을 문재인 정권에 강력 촉구한다”며 “하나의 거짓을 감추기 위해 또 다른 거짓을 내세울 수밖에 없듯이 정책의 오류를 감추기 위해 가짜일자리와 통계조작에 나설 수밖에 없는 고뇌를 더 이상 반복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잘못된 소신과 잘못된 정책에 대한 집착은 결국 국민에 대한 피해로 돌아올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명심하기 바란다”며 “어제 강원도 설악산에 첫 눈이 왔는데, 이제 첫 눈도 온 마당에 탁현민 대통령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도 놓아주시고 소득주도성장도 놓아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심정우 servant@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