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율 “민주당 당사에 ‘김대업 흉상’ 가져다 놓아야”

김경율 “민주당 당사에 ‘김대업 흉상’ 가져다 놓아야”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입력 2024.01.15 16:42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7월 2일 2002년 대선 당시 이른바 '병풍' 파문을 일으킨 김대업 씨가 사기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다가 도피한 지 3년 만에 필리핀에서 체포됐다. 사진은 현지에서 체포된 김대업 씨 모습.
2019년 7월 2일 2002년 대선 당시 이른바 '병풍' 파문을 일으킨 김대업 씨가 사기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다가 도피한 지 3년 만에 필리핀에서 체포됐다. 사진은 현지에서 체포된 김대업 씨 모습.

[더퍼블릭=김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성희롱 논란 피해자 동의 없이 합의문을 공개하고, 합의문에 피해자 실명을 기재하면서 2차 가해를 입혔다는 비판이 제기되는 것과 관련,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은 15일 “현근택 구제 작업이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신호로 다시 시작됐다”고 지적했다.

김경율 비대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개인적으로 아무리 현근택 변호사가 재판 기록 유출 의혹까지 받으며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변호하고, 이재명 대표의 방패막이로 맹활약한다 한들 공천은 물 건너갔다고 생각했는데, 우리의 착각이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김경율 비대위원은 “민주당 예비후보의 목소리를 직접 전한다. ‘이 사안(현근택 성희롱 논란)은 성희롱으로 기록될 게 아니고 실수와 모범적인 사과로 기록될 것’이라고 했다. 이쯤 되면 민주당의 상징인 은폐와 조작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며 “대장동은 단군 이래 최대 지적이었다가 주범이 윤석열로 바뀌었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재명 대표 스스로 유명 (유튜브)채널에 나와 작전주에 큰돈을 투자했고 막대한 이익을 벌어들였다고 자랑한 바 있는데, 오늘 이 자리에서 한 분(정국교 전 통합민주당 의원)을 소개하겠다. 지난 18대 민주당 비례대표였다가 2년 만에 2010년 주가조작 혐의로 의원직을 상실했을 뿐더러 이때 시세조정 혐의로 선고받은 벌금 130억원을 내기 위해서 다시 또 회사주식을 이중으로 매각한 혐의로 또다시 실형 선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김경율 위원은 “무슨 말이냐면, 주가조작으로 실형 선고 및 벌금을 받아서 의원직을 박탈당했는데, 이때 벌금을 내기 위해 또 주식으로 장난을 치신 분”이라며 “이분이 문제가 되는 건 2015년과 2016년에 당시 민주당 대전시장(권선택)의 정책 특별보좌관을 역임하고, 2017년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캠프에서 대·중소기업 상생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그리고 지금도 언론 검색하시면 민주당 유력 정치인(김부겸 전 국무총리)의 최측근으로 수차례 오르내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매번 공정과 상식을 언급하면서”라며 “이게 민주당의 모습”이라고 했다.

뉴스타파가 검찰이 2022년 12월 30일 권오수 전 도이치모터스 회장 등의 주가 조작 사건을 심리하던 서울중앙지법 재판부에 낸 종합의견서 원문을 공개하면서 김건희 여사와 모친 최은순 씨가 22억원 상당의 이익을 얻었다는 취지로 보도한데 대해선 “매일 새로운 증거라고 내놓는 것이라고는 유출 경로도 불분명한 수년 전에 검경 등에 의해 작성된 자료를 한 줄 한 줄 되새김한 가져온 선정적인 보도에 불과하다”며 “민주당 당사에는 이제 ‘김대업 흉상’을 가져다 놓아야 한다”고 직격했다.

검찰이 서울중앙지법 재판부에 낸 종합의견서는 한국거래소의 이상거래심리분석 결과를 근거로 한 것인데, 당시 재판부는 한국거래소의 이상거래심리분석 결과는 단순히 의견제시 일뿐이라며 분석 결과를 인정하지 않았다고 한다. 따라서 재판부는 검찰이 주장한 수익액(부당이득액) 산정도 받아들일 수 없다고 판결했다고 한다.

한편, 김경율 비대위원이 ‘현근택 구제 작업이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신호로 다시 시작됐다’고 지적한데 대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늘 제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만드시는 김경율 회계사의 말씀이셨다. 제가 한마디 덧붙이자면, 현근택 변호사 같은 사안이 우리 국민의힘에서 제일 정말 아끼는 분에게 일어났다면, 저는 그리고 우리 공관위원회는 두 번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