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박민식 전 장관에 서울 강서을 출마 요청...朴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을 것”

與, 박민식 전 장관에 서울 강서을 출마 요청...朴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을 것”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입력 2024.03.03 0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 (사진제공=연합뉴스)
▲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김영일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 영등포을 지역구 경선을 포기한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에게 서울 강서을 출마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일 한 위원장은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전 장관에게) 강서을에서 싸워서 승리해달라는 요청을 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박 전 장관은 애국심, 사명감이 있는 분이다. 국민을 위해 필요하다면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는 말씀을 주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승리를 위해서는 강서을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김성태 전 원내대표의 적극적인 노력도 필요하다”며 “김 대표님도 지금처럼, 어쩌면 지금보다도 더 강서을 승리를 위해 전력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현재 국민의힘은 강서을 공천에서 내리 3선을 한 김성태 전 의원이 컷오프(공천 배제)된 데 이어 박대수 의원도 불출마를 선언, 후보가 없는 상태다.

당의 출마 요청에 박 전 장관이 화답하면서 그의 강서을 전략공천 가능성이 커졌다.

정영환 공관위원장도 이날 박 전 장관의 강서을 전략공천 가능성에 대해 “본인이 원하면 충분히 검토해서 결정할 생각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박 전 장관은 지난달 27일 “영등포을 지역구 후보의 조속한 확정과 총선 승리를 위해 박용찬 후보 지지를 선언한다”며 서울 영등포을 경선을 포기한 바 있다.

한편 이날 한 위원장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의 1대1 TV토론에 대해서 언급했다.

그는 “국민들이 이 대표가 하는 여러 이상한 일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다고 생각한다”라며 “여야 대표로서 주제 제한 없는 토론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도 응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 다”며 “이 대표가 가능한 시간이라면 제가 언제든 맞추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민의힘은 ‘KBS와 TV조선, 채널A, MBC로부터 한 위원장과 이 대표의 1대 1 토론 요청이 있었고 한 위원장이 참여 의사를 각 사에 전달했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이 대표가 토론에 응할 것을 촉구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