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병훈 ‘광주 동남을’ 경선 불법부정선거 ‘의혹’ 제기‥“허위사실 공표·금품 살포, 중대 선거범죄”

민주당 이병훈 ‘광주 동남을’ 경선 불법부정선거 ‘의혹’ 제기‥“허위사실 공표·금품 살포, 중대 선거범죄”

  • 기자명 김미희 기자
  • 입력 2024.03.04 13: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지난달 28일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3차 지역구 경선 결과 이병훈(초선·광주 동남을) 의원이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에게 패한 가운데, 경선 과정에서 불법 부정행위가 벌어졌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결과를 ‘무효화’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이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선 과정에서 명백한 불법, 부정선거 사례가 발생했다는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며 “선거 전 과정에서 저에 대해 ‘컷오프될 것이다’, ‘하위 20%에 포함됐다’는 흑색선전이 끊임없이 유포됐지만 저는 컷오프 되지 않았고 하위 20%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흑색선전은 특정 후보 캠프를 중심으로 조직적으로 이루어졌던 것으로 보인다”며 “실제로 안 예비후보 지지 선언을 한 조수웅 전 광주시의회 부의장 등 4인이 조작된 하위 20% 명단을 유포하는 게 적발돼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제보에 따르면 안 예비후보는 유급 사무원 3인을 제외하고 선거운동 대가를 지불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선거캠프 본부장 등 자원봉사자들에게 수 차례 금품을 살포한 의혹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 지도부를 향해 “‘가짜 하위 20% 명단’ 유포에 따른 허위 사실 공표 혐의와 금품 및 선물 살포는 중대한 선거범죄고, 당선되더라도 당선무효형에 이를 가능성이 높고 당의 명예가 훼손될 것이라 경선 결과를 무효로 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수사당국을 향해선 "불법, 부정선거 혐의가 있는 후보에 대해 신속한 수사를 통해 진상을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