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선대위, 2차 인선 명단 발표…경기도지사 ‘드림팀’ 준비중

김은혜 선대위, 2차 인선 명단 발표…경기도지사 ‘드림팀’ 준비중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4.15 11: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지사에 공천 신청한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이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광역단체장 공천신청자 면접을 보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경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4월 14일, 현재까지의 선대위 인사 명단 195명을 15일 발표했다.

현역 국회의원으로는 김학용 의원(4선, 경기도 안성시)이 총괄선대위원장을 필두로, 최춘식 의원(초선, 경기도 포천시)이 조직총괄본부장, 김선교 의원(초선, 경기도 여주시 양평시)이 직능총괄본부장, 조명희 의원(초선, 비례)이 특별위원회 총괄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그 밖에 실·본부장으로는 강승규 전 의원이 총괄상황실장, 신보라 전 의원(파주갑 당협위원장)이 정무실장, 김현아 전 의원(고양정 당협위원장)이 1기신도시재건축추진본부장으로 참여한다.

또한 김문수.이인제.이재창.이해구 전 경기도지사 4명을 비롯해 11명의 원로 정치인이 고문으로 참여한 데 이어, 최근까지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로 활동했던 심재철.함진규 전 의원이 상임고문으로 선대위에 합류했다.

이밖에도 ▶고흥길 전 의원 등 전 국회의원 22명 ▶전직 기초단체장 13명 ▶전직 도의회 의장 4명 등 37명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했다.

김규창 도의원을 비롯한 현역 경기도의원 7인이 조직특보로, 전직 경기도의원 75명이 특보단으로 참여하게된다.

김학용 총괄선대위원장은 “경기도의 지도급 인사들과 전문가들이 속속 김은혜 의원 지지 의사를 밝히고 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조만간 추가 인선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은혜 후보는 지난 11~12일 리얼미터가(MBN 의뢰)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세이상 814명(응답률 5.4%)을 대상으로 실시된 경기도지사 여야 출마후보 지지도 조사에, 27.6%의 지지율을 나타내 2위인 김동연 새로운 물결 대표(19.3%)를 오차범위 밖(95% 신뢰수준 ±3.4%p)에서 앞선 바 있다.

 

해당여론조사는 무선 가상번호 (90%), 유선RDD (10%)로 진행됐고, 자세한 사항은 중앙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