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종목] LIG넥스원, 실적 상승세 지속될까..." 올해도 해외 수주 가능성 높아, 중동·동유럽 신규 기대감"

[오늘의 종목] LIG넥스원, 실적 상승세 지속될까..." 올해도 해외 수주 가능성 높아, 중동·동유럽 신규 기대감"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3.02.13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증권가 일각에서 LIG넥스원의 실적 상승세가 올해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LIG넥스원의 지난해 매출은 2조2208억 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13일 NH투자증권은 LIG넥스원에 대해 올해도 실적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 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재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작년 4분기 말 기준 수주 잔고는 12조2000억 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전 세계적인 정밀유도무기 수요는 증가하고 있고 향후에도 증가할 전망이기 때문에 올해도 해외 수주 가능성이 높다. 특히 대공방어 무기체계 확보가 시급한 중동, 동유럽 신규 수주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또 이 연구원은 "LIG넥스원은 국방비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중동, 아시아, 남미의 신흥경제발전국가 9개 시장을 선정해 집중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며 "현지업체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선진국에서 제공하지 않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수 양산사업 본격화와 해외 수출 증가 영향"이라며 "현재 수주 잔고에는 정밀유도무기 특성상 공개되지 못한 해외 수주 물량이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 LIG넥스원]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LIG넥스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