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은혜·김병수, ‘무료급식’ 공약 발표…“경기도·김포시 초등학생 아침밥 책임진다”

국힘 김은혜·김병수, ‘무료급식’ 공약 발표…“경기도·김포시 초등학생 아침밥 책임진다”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13 15: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소속으로 ‘경기도정·김포시정 교체’라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야 할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가 13일 ‘경기도 전체 초등학생 아침급식 제공’이라는 획기적인 보육공약을 꺼내 지역사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은혜 후보와 김병수 후보 등 국민의힘 경기도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들은 ‘경기도 원팀 공약 2호’로 ‘초등학생 아침급식 제공’을 도민들에게 공유했다.

해당 공약은 지난 3일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발표한 ‘김은혜표 경기 보육공약-우리아이 삼시세끼 보장’ 공약을 확대한 것이기도 하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결식아동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 아이들도 아침밥을 먹고 등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김병수 후보는 “우리의 미래인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전쟁과도 같은 출근시간에 아침밥을 챙겨주기란 매우 힘든 일”이라며 “일하는 경기도·김포의 부모님 고충을 덜어드리기 위해 경기도·김포의 모든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아침밥을 전면 제공하는 공약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김병수 후보의 러닝메이트인 김은혜 당 경기지사 후보는 “아이들의 영양 균형을 위해 경기도에서 자란 명품 경기미와 경기 과일로 구성된 100% 건강 식단을 배달하겠다”며 “이것이 현실화되면 아이들과 학부모, 경기도 농가들이 모두 환영하는 ‘일석삼조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은혜 후보와 김병수 후보 등 국민의힘 경기도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들은 지난 11일 ‘경기도 원팀 공약 1호’로 ‘과세표준 기준 3억원 이하 1가구1주택 도민 재산세 100% 감면’을 도민들에게 선보였다.

[사진제공=김병수 캠프]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