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오너 일가 장남 입사 3년 만에 전무 승진…3세 경영 빨라지나

매일유업, 오너 일가 장남 입사 3년 만에 전무 승진…3세 경영 빨라지나

  • 기자명 최태우 기자
  • 입력 2024.01.03 19: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김정완 매일홀딩스 회장의 장남인 김오영씨가 매일유업 입사 3년 만에 전무로 승진했다.

3일 <머니투데이>의 단독 보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지난달 말 김오영 생산물류 혁신담당 임원(실장)을 포함한 2명에 대해 임원 승진인사를 냈다.

김 실장은 미국 유학 이후 국내 기업 등을 거쳐 지난 2021년 10월에 입사해 E1(이사급)으로 재직한 김 실장은 이번 인사에서 E2(전무급)으로 한 단계 승진했다.

매일유업은 과거 직위체계를 없애고 직급체계를 도입했다. 임원의 경우 E1부터 E5까지 5단계로 나뉘어 있다.

이번 승진과 관련해 김 실장은 물류담당 임원으로서 비용절감으로 크게 기여한 것으로 전해진다. 실제 매일유업의 지난해 3분기 누적 운반비는 390억원으로 전년 대비 6.7%가량 감소했다.

재계에서는 이번 김 실장의 전무 승진과 관련해 3세 승계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현재까지 김 실장이 매일유업의 지분 0.01%만 소유한 상태인 만큼, 본격적인 승계를 위해선 지분 확보 작업이 이뤄져야 한다.

일각에서는 김 실장이 물류담당 이외에도 그룹 신사업에 나설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특히 온라인 채널 판매와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배달하는 물류 혁신 사업 등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1986년생인 김 실장은 김정완 매일유업 회장의 장남으로, 미국 유학 후 2014년 신세계그룹 공채로 입사해 백화점과 스타필드 등에서 근무하다 2021년 10월 매일유업 생산물류 혁신 담당 임원으로 합류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