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최태우 기자] LG전자가 주력 사업 부문인 생활가전과 신사업 부문인 전장 사업의 성장으로 1분기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LG전자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959억원, 영업이익 1조3354억원의 확정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력사업인 생활가전이 역대 최대 매출과 두 자릿수의 기록적인 영업이익률을 올리면서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입증했다.아울러 미래 성장동력인 전장 사업은 꾸준히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TV와 비즈니스솔루션 사업 역시 매출 확대 및 직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전사 매출액은 역대 1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현지시간 24일부터 이틀간 ‘LG 쇼케이스 2024’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LG 쇼케이스는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행사로, 현지 거래선 및 파트너사와 소통하는 자리이다. ‘리인벤트 투게더(Reinvent Together)’를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중동·아프리카 지역 거래선과 파트너사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LG전자는 1000㎡ 규모의 메인 전시관을 마련하고,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공간에서 고객의 경험을 연결하고
◇ 연구위원 승진▲ 김대환 김명덕 김상국 김수진 김진경 김태형 김학성 박남용 박승호 배건태 배준섭 이경일 이상준 이석재 조남수 조두석 최용봉 현기탁◇ 전문위원 승진▲ 강석현 박봉석 신성원 이찬영 정민 정지욱 최광수 최문석
[더퍼블릭=박원경] LG전자가 22일(현지시간) 미국에서 환경 보호를 주제로 ‘라이프스굿 지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 행사는 뉴저지주에 위치한 북미 본사에서 열렸으며 소비자·지역 주민·직원 및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이번 행사는 LG전자의 ESG 경영비전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삶’을 핵심으로 탄소 중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진시키고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내 폴리네이터 정원 개장 ▲폐가전 수거 이벤트 ▲식물 분재 화분 나눔 등 누구든 쉽고 재미있게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쿠팡은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7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의 달 선물 세일’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사지기, 안마의자, 휴대폰, 노트북, 피부관리기기, 전기면도기 등 5000여개의 가전 상품을 선보인다.이번 행사는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에 맞추어 삼성전자, Apple, LG, 바디프랜드, 쿠첸 등 다양한 인기 가전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준비했다.대표상품으로는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 메탈(832L) ▲TCL 4K Mini LED 안드로이드11 TV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LG전자는 이달부터 카카오모빌리티가 대형 오피스, 호텔, 아파트 등 건물 공간을 대상으로 첫 선보이는 로봇 배송 서비스 ‘브링’에 AI 자율주행 배송 로봇 ‘LG 클로이 서브봇(양문형)’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를 통해 LG전자는 인공지능(AI) 로봇과 고도화된 로봇 관제 솔루션을 앞세워 배송, 물류 서비스 등 B2B 분야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앞서 LG전자는 2030 미래 비전 달성을 위한 신사업 가운데 하나로 육성 중인 배송, 물류 등 상업용 로봇 사업의 역량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보람그룹은 18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3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국가산업대상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한 기업을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기업의 미래 비전과 경쟁력, 사회 기여도,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지표를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공정하게 심사하고 있다.올해 시상식에서는 보람그룹을 비롯해 신한은행, 신한카드, SK텔레콤, 삼성전자, LG전자, 에쓰-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LG전자는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국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 늘었다고 19일 밝혔다.앞서 사측은 올해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와 ‘타워II’, ‘휘센 뷰’ 등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 중 타워II의 경우 AI 에어컨 1분기 전체 판매량의 약 70% 이상을 차지했다.LG전자는 고객과 공감하고 편리·안전·보안·케어 등 실생활에서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인공지능(AI)을 ‘공감지능’으로 재정의 하며 적용 제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LG전자는 현지시간 16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해당 영상은 국제적 멸종 위기종 ‘눈표범’의 역동적 이미지를 3D로 구현했다. 올 연말까지 ▲흰머리 독수리 ▲바다사자 ▲그린란드 순록 등 총 4종의 멸종 위기종을 다룰 예정이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기획됐다.아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더운 날씨로 인해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4월10~16일)간 서울 평균 최고기온은 20도를 웃도는 등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높게 나타났다. 특히 지난 14일에는 서울 최고기온이 29.4도로 치솟기도 했다.갑작스런 날씨 변화에 따라 냉방가전을 구매해 미리 여름을 대비하려는 고객들의 수요도 늘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 간 에어컨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증가했다.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도 같은
[더퍼블릭=박원경] LG전자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4’에 참가해 ‘공감지능’을 구현하는 혁신제품들을 17일부터 3일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LG전자는 인공지능을 공감지능으로 재정의한 바 있는데, 이는 AI 기술로 소비자와 공감하고 소비자를 배려해 차별화된 소비자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이다.전시관 전면에는 공감지능을 적용한 미래 모빌리티인 LG 알파블이 설치돼 있다. LG 알파블은 탑승자의 감정과 상태를 인식해 내부의 향기를 조절한다. 이후 요구에 따라 내부 공간을 ▲레스토랑 ▲영화관 ▲게임이 가능한 공간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지난해 BMW그룹이 국내 협력업체들로부터 구매한 부품이 45억유로(약 6조535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보다 25% 이상 급증한 수치다.BMW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BMW코리아의 전체 매출은 6조1066억원이다. 한국에서 완성차 등을 팔아서 벌어들인 돈 이상을 한국산 부품을 매입하는 데 사용했다는 것이다.BMW그룹은 그동안 한국 부품 구매 규모를 꾸준히 확대해왔다. 지난 2010년 약7119억원 수준이었던 구매액이 2014년 처음으로 1조원을 웃돌았다. 지난 2022년에는 4조원 이상으로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유통업계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대목이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미리 할인 행사에 들어갔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다양안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롯데가 자체 개발한 ‘킨더 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해 전국 매장을 장식한다.온라인몰에선 ‘슈퍼해피’ 혜택을 만날 수 있다.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가정의 달 인기 선물 상품군인 뷰티, 키즈, 라이프스타일 상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또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완구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LG전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현지시간 16일부터 6일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사측은 이번 전시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부터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까지 포함하는 빌트인 라인업을 통해, 음식 본연의 가치를 탐구하는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취향과 가치를 추구하는 모던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제안한다.전시관은 483m2 규모 공간에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스토리텔링과 함께 경험하는 ‘식(食)문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쿠팡은 장난감·패션잡화·전자기기·화장품 등 2만여 상품을 다음달 7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먼저 특가존의 어린이날 코너에는 ▲실바니안패밀리 행복한 꿈의 궁전 피규어 세트 ▲하리보 스위트 파티 젤리 등k의 상품이 마련됐다. 어버이날 코너는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골드 등이 대표 상품이다. 나를 위한 선물 코너에는 ▲헤라 실키 스테이 24H 롱웨어 파운데이션 21N1 ▲대상웰라이프 올인원 이뮨 비타 멀티팩 등이 있다.브랜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삼성전자에 TV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공급을 시작한 가운데, 당초 예상치의 2배에 달하는 패널을 공급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15일자 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월부터 삼성전자의 TV 사업을 담당하는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에 본격적으로 OLED 패널 공급을 시작했는데, 당시 약 10만장 수준의 OLED 패널을 삼성전자에 공급한 것으로 전해졌다.그 결과,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월 OLED 패널 전체 출하량이 전월보다 27% 증가한 27만장을 기록했다.업계에서는 올
[더퍼블릭=박원경] LG전자가 GE헬스케어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최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스마트병원 공동 발굴 및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협약식에는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 김용덕 GE헬스케어코리아 대표이사,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가 참석했다.스마트병원은 환자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병원 운영과 진료에 IT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병원이다. 컨설팅 기업 CMI에 따르면, 지난 2022년 약 410억 달러에서 오는 2030년 1533억 달러까지 글로벌
[더퍼블릭=박원경] LG유플러스는 매월 MZ세대 취향에 맞춘 제휴사들과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U+멤버십’의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4월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유플투쁠은 기존 혜택에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사측은 유플투쁠의 할인율을 최대 55%로 높였으며 MZ세대가 선호하는 멤버십 혜택을 외식·카페 영역으로 확대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MZ세대가 가성비를 중시하는 ‘알뜰형 혜택’과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경험형 혜택’에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했다.이를 통해 외식·카페 혜택을 대폭 늘리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LG전자는 올해 LG베스트샵에서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입한 고객 10명 중 8명이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선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원바디(one body) 세탁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는 지난해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국내 판매량의 70% 가량을 차지했다.이어, 세탁에서 건조까지 마치는 올인원 제품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도 출시하면서 복합형 세탁건조기 판매 비중은 77%로 높아졌다.아울러 워시콤보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은 하단에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LG전자가 글로벌 가전 시장 침체에도 올해 1분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인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공략하는 동시에 기업간거래(B2B)와 전장 등의 사업에도 충실한 덕분이다.그 결과, 매출은 역대 1분기 중 최대치를 경신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1% 감소하는 등 시장 침체에도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LG전자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 1조3329억원, 매출액 21조959억원의 잠정실적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영업이익은 11% 감소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