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신한나 기자] 신한카드는 네이버 웹툰과 연계해 인기 작품 ‘가비지타임’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가비지타임)’(이하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은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농구만화이다. 누적 조회 수 2억 8000만 회, 회차 별 평균 조회 수 140만 회를 기록 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10대, 20대 여성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4월 1일 신세계그룹이 ‘2024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 SSG닷컴, G마켓,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온라인 계열사부터 시작한다.먼저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는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서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규모 행사다. 올해는 작년보다 1개 계열사(신세계건설 레저부문)가 더 추가, 총 20개의 계열사가 랜더스데이에 참여한다.행사 규모도 배로 늘었다. 2024 랜더스데이의 행사규모는 지난해 보다 약 2배 커진 1조원으로, 신세계그룹 각 계열사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SSG닷컴은 오는 31일까지 본격적인 랜더스데이(다음달 1일~7일)에 앞서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먼저, 그룹사 통합 행사로 랜더스데이 및 SSG랜더스 관련 ‘프로쇼퍼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정답을 맞춘 고객 전원에게 랜더스데이 기간 내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원 SSG머니 적립금을 증정한다.친구에게 퀴즈 이벤트를 공유한 고객 5000여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앤리조트 통합숙박권,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포인트, G마켓 스마일캐시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아
지난해 유통기업들이 꼽은 업계 최대 화두는 ‘소비심리 위축’이다. 국내 유통사들은 엔데믹 수혜를 기대했지만,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이라는 악재를 맞이하면서 그 어느 해보다 힘든 한 해를 보냈다.물가가 요동치며 소비자들의 지갑이 굳세게 잠겼고, 그 결과 기업들의 실적이 곤두박질치며 유통가엔 희망퇴직 칼바람까지 불어 닥쳤다. 수익 확보가 여느 때보다 절실해진 상황이다.문제는 올해도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반등을 도모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전문가들은 유통업계가 올해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객중심 경영과 DX 구축,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온·오프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DAY1(데이원)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DAY1은 새해 초부터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통합 행사로, 이번에 3회차를 맞는 2024 DAY1의 경우 직전 행사 보다 참여 계열사와 기간을 확대했다.기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W컨셉 4개 사에 이마트24, 에브리데이, 신세계L&B(와인앤모어) 3개사가 추가, 총 7개사가 참여하며 행사기간도 2일 더 늘린 7일간 행사를 진행한다.대표적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온·오프 그룹사 통합 행사 ‘2024 DAY1(데이원)’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데이원은 새해 초부터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통합 행사로, 내년 3회 차를 맞는 2024 DAY1의 경우 직전 행사보다 참여 계열사와 기간을 확대했다.기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W컨셉 4개 사에 이마트24, 에브리데이, 신세계L&B(와인앤모어) 3개사가 추가돼 총 7개 사가 참여한다. 아울러 행사기간도 기존보다 2일 더 늘린 7일 동안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SSG닷컴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24 DAY1(데이원)’ 온라인 사전 행사를 열고, 가공식품과 일상용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SSG닷컴은 오는 30일부터 막을 올리는 온오프 그룹사 통합 쇼핑 행사 ‘데이원’을 앞두고 사전 행사를 진행하며 축제 분위기 띄우기에 나선다.가공식품 주요 품목은 브랜드와 관계없이 같은 상품군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해준다. 우동, 떡볶이, 피자 등 HMR(가정간편식)과 식용유, 파스타 소스 등을 대표 품목으로 준비했다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신세계그룹이 2024년 갑진년 새해를 앞두고 오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온오프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DAY1(데이원)’을 선보인다.3회차를 맞은 DAY1은 신세계그룹이 새해 초부터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통합 행사로, 이번 ‘2024 DAY1’의 경우 지난 행사 보다 참여 계열사와 기간은 늘리고 통합 경품 프로모션도 함께 기획해 더욱 강력해진 혜택을 준비했다.기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W컨셉 4개 사에 더해 이번 2024 DAY1에는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최근 가짜 캐시미어 판매로 파문을 일으킨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이번엔 가짜 울(양털) 제품을 속여 팔은 것으로 밝혀져 소비자 우롱이 도를 넘어섰다는 지적이 나온다.특히 소비자가 가짜 울 제품 의혹을 제기했음에도 무신사는 거짓 답변으로 이를 인정하지 않았고, 이후 성분 혼용률 검사에서 사실이 드러나자 ‘브랜드에서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책임을 전가해 비난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1일자 에 따르면, 무신사와 29cm, W컨셉(SSG 자회사), EQL(한섬) 등은 울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247서울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신세계그룹은 2년 만에 돌아온 ‘2023 대한민국 쓱데이’가 대박 실적을 내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이 올해 11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쓱데이의 매출은 지난 2021년 직전 쓱데이 대비 22% 증가한 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 SSG닷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 등 그룹 내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2년 전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SSG닷컴은 쓱데이 기간 명품·뷰티·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가 매출을 견인해 계획 대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신세계그룹이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계열사 통합 할인행사 ‘쓱데이’를 진행하면서 자체 목표치(1조5000억원)를 웃돈 매출(1조7000억원)을 올리고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신세계그룹은 ‘2023 대한민국 쓱데이’ 매출이 1조7000억원으로 2021년 행사 당시보다 22%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쓱데이는 지난해 이태원 참사 여파로 행사가 취소된 후 2년 만에 다시 열렸다.올해는 지난 13일 온라인 행사를 먼저 시작하고 17일부터 오프라인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온라인 부문 매출은 오프라인 매출 대비 성장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과 W컨셉은 ‘쓱데이’ 첫날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구체적으로 지난 13일 매출과 상품 주문 회원 수는 2021년 쓱데이 첫날과 비교해 각각 42%, 20% 증가했다.구매 금액 기준 가장 많이 팔린 인기 상품은 ‘압타밀 분유’, ‘갤럭시탭 S8 플러스’,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롱’, ‘에스티로더 홀리데이 리미티드 갈색병 50ml 세트’ 등이었다.부쩍 추워진 날씨에 월동용품을 준비하는 고객도 많았다. 판매 상위 상품에 ‘신일전자 팬히터’, ‘조지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가 13일 개막했다.‘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핵심 가치로 삼는 신세계그룹이 1년간 준비한 행사답게 쓱데이에는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절감 혜택 그리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즐길거리가 가득하다.외식 물가가 많이 올라 밥 사먹기 겁나는 직장인, 평소 구매를 망설였던 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은 주부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쓱데이 핫템 리스트’는 이미 화제만발이다.■ 햄버거 2900원 도시락 3500원 치킨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SSG닷컴과 W컨셉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쓱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역대 최다 셀러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쓱닷컴은 오직 쓱데이만을 위해 준비한 단독 상품과 차별화된 연중 최고 혜택을 선보이며, 더블유컨셉도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단독 기획 상품을 공개하고 장바구니 할인 쿠폰팩을 발행하는 등 흥행몰이에 나선다.SSG닷컴은 이번 쓱데이 기간에 화제성 높은 단독 상품과 매일 발급하는 할인쿠폰, 특가 핫딜 및 특별 라이브방송으로 연중 최고 수준의 차별화 상품과 혜택을 선보인다는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신세계그룹이 최근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파격적인 인적쇄신에 나섰다. 그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정유경 신세계 총괄 사장이 인사를 주도했던것과 달리 올해는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이 직접 나서면서 ‘경영 위기’를 감지한 것으로 해석된다.신세계그룹은 예년보다 한 달가량 빠른 지난달 20일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로 ‘정용진의 남자’로 불리던 강희석 대표가 물러났으며, 그 자리에 한 채양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가 선임됐다.이와 함께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등 오프라인 유통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시야쥬(Siyazu)에서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선물 시즌’을 겨냥한 기프트 박스를 발매한다고 15일 밝혔다.시야쥬의 기프트 박스는 상하의, 아우터류, 잡화류 등 시야쥬의 다양한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패키지 형태로 만나볼 수 있으며, 9월 15일 발매를 시작으로 매월 지정된 날짜에 다양한 구성으로 찾아온다.시야쥬 관계자는 “특히 옷을 선물하려면 사이즈부터 스타일까지 받는 사람의 취향에 대해 정말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래서인지 마음에 드는 옷을 선물로 받았을 때만 느낄 수 있는
[더퍼블릭=이유정 기자]SSG닷컴은 올해 추석 모바일 선물하기 키워드로 ‘인증샷’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일상화하면서 전통적인 선물 세트 이외에 이색 상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다.사측에 따르면, SSG닷컴에서는 8월 한 달간 음향, 모바일 카테고리 상품 매출이 255% 신장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매출이 특히 높았다. 돔 스타일 디자인에 물결 문양의 엠비언트 라이트가 돋보이는 ‘하만카돈’ 오라 스튜디오 시리즈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글라스와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뷰티 외식 브랜드 마케팅 기업 ‘엠제이부티끄㈜(MJ BOUTIQUE Co, Ltd)’가 블록체인 프로젝트 시카코인(CHICA)의 글로벌거래소 MEXC 상장 소식을 밝혔다.이에 따라 뷰티 및 외식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는 ‘엠제이부티끄㈜’의 시카코인(CHICA)은 플라이빗(FLYBIT)상장에 이어 MEXC에서도 거래를 할 수 있다.MEXC 거래소는 지난 2018년 싱가포르에서 설립이 된 글로벌 대형 거래소로, 170여 개 나라에서 1000만명이 넘는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엠제이부티끄㈜’의 시카코인(Ch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SSG닷컴이 W컨셉의 자체 브랜드(PB) ‘프론트로우’ 패션 상품 알리기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과 W컨셉은 이날 오후 8시 ‘프론트로우’ 공동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SSG.LIVE)와 W라이브(W.LIVE)에서 가을·겨울 신상품을 첫 공개하는 만큼 가격 할인, 사은품 증정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양사는 ‘프론트로우와 함께하는 가을 옷장 필수템‘을 테마로 시그니처 라인인 ‘드라마 컬렉션’과 ‘FW 아우터 프리오더 라인업’ 등 2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유통업계가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전개한다.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BTS 소속사 하이브와 협업해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컬리도 축하해’ 기획전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을 통해 컬리는 ‘방탄소년단 레시피’로 알려진 들기름 막국수·안심가츠 샌드·아롱사태 전골 등 레시피를 소개한다. 해당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을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기획전 상품을 특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2023 BTS 페스타’ 한정판 장바구니를 선착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