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손세희 기자] KT는 신한은행과 손을 잡고 ‘상생형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DX)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양사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소상공인DX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현석 Customer부문장 부사장과 김광수 신한은행 부행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KT-신한은행 제휴 소상공인DX 상생지원 프로그램’으로 최근 물가인상, 인건비상승, 구인난 등으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 대상으로 매장 디지털 주문 시스템인 ‘KT 하이오더’ 도입 비용을 지원하는 것
[더퍼블릭=박원경] KT는 오는 5일 각종 비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직관적이고 최적화된 구성으로 개편한 결합상품 ‘으랏차차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KT는 ‘사장님 성공팩’의 명칭을 달고 있는 기존 소상공인 결합 상품을 ‘으랏차차 패키지’로 변경한다. 사측은 ‘필수 상품+기본 선택+추가 선택’의 3단계였던 상품 구조를 ‘필수 상품+기본 선택’의 2단계로 간소화 했다고 전했다. 이렇게 재구성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이 많이 찾는 상품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으랏차차 패키지는 매장 솔루션 중 필요한 것만 골라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소비자의 긍정경험 확대를 위해 롯데시네마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롯데시네마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컬처웍스와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미디어 콘텐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고 알렸다.이날 협약식에는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와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가 직접 참석해 양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B tv와 모바일 B tv, 롯데시네마 극장에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KT는 인터넷과 IPTV를 약정없이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전용 결합상품 ‘요고뭉치’를 4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요고뭉치’는 다이렉트 모바일 상품과 인터넷·IPTV를 무약정으로 결합할 수 있는 통신사 최초의 결합상품이다. 무약정 ‘요고’와 인터넷·IPTV가 함께 뭉쳤다는 의미를 담아 ‘요고뭉치’라는 친근한 상품명으로 표현했다.‘요고뭉치’는 무약정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과 IPTV의 3년 약정할인 만큼의 할인폭을 적용하여 상품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예를 들어 인터넷 베이직 상품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보람상조는 최근 반려동물 전용 장례상품 ‘스카이펫’을 선보이며 반려인들을 위한 고품격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상조업계가 선수금 8조원, 가입자 800만 규모로 성장하면서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신사업 진출 시대를 열어가는 추세다. 업계에서는 내년 상조시장의 규모가 약 10조원 시장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조업계는 장례서비스가 주축이 된 시대(1.0)와 다양한 결합상품을 선보인 시대(2.0)를 넘어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사업 진출을 통해서 상조3.0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1.0시
[더퍼블릭=이유정 기자]KT는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곰앤컴퍼니와 손잡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맥스’에 AI 보이스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곰믹스 맥스 AI 보이스 결합상품은 4일부터 곰랩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곰믹스 맥스’에서 AI 보이스를 활용하면 고급 음향 장비 없이도 고품질의 AI 음성을 생성해 손쉽게 동영상에 삽입하고 편집할 수 있다.또한, 같은 말도 콘텐츠의 다양한 상황을 반영해 즐거움, 침착함, 중립, 슬픔, 화남 등의 감정이 담긴 목소리로 제작할 수 있으며, 외국어를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보람그룹이 GS엠비즈와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보람그룹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GS엠비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휴 서비스 제공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GS엠비즈는 GS칼텍스의 자회사로 차량정비 프랜차이즈 오토오아시스 운영 및 GS칼텍스 주유권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사업자다.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보람그룹은 GS엠비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만족경영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겠다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천재교과서는 초중등 학원·공부방 프랜차이즈 1위 스마트해법과 초중등 대표 인강 브랜드 ‘밀크T’ 가 만나 ‘더블케어 천재패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더블케어 천재패스’는 스마트해법과 밀크T의 결합상품으로 수강생이 하나의 탭으로 두 개 브랜드의 콘텐츠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공부방에서는 수학, 영어 집중관리를 집에서는 밀크T 관리 선생님과 함께 전과목 학습케어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AI 기반 1:1 맞춤 스마트러닝으로 수학-영어 학습을 선도하는 스마트해법 수강생이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보람상조가 플랫폼 기업과 손잡고 상품 판매채널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고객에게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하면서 고객만족 경영에 한걸음 다가서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로 풀이된다. 이로써 보람상조의 상품을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보람그룹의 상조계열사 보람상조플러스는 플랫폼 기업 비즈마켓(구 인터파크비즈마켓), 가구구독 기업 이해라이프스타일과 3자 간 B2B 업무협약을 맺고 비즈마켓이 운영하는 2000여 복지몰 및 판촉몰, 멤버십몰 플랫폼에서 ‘보람라이프플랜’ 상품을 판매한다고 전했다. ‘보람라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SK텔레콤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PASS(패스)앱에 가입한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물론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SK텔레콤 PASS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SKT ‘PASS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SK브로드밴드는 7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새해 및 신학기 시즌을 맞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계~묘한 새출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벤트 기간 동안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 관계없이 500M급 이상 초고속 인터넷과 방송(IPTV, 케이블TV 무관) 결합상품에 가입하는 신규 고객이 대상이다. 또한, B tv를 이용하면서 SK텔레콤 갤럭시S23을 구매하는 고객(신규, 번호이동, 기기변경 무관)도 대상이 된다.대상 고객은 SK브로드밴드 공식 홈페이지와 B tv 이벤트 페이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SK텔레콤은 그동안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던 SKT 관련 상품·서비스의 정보와 기능들을 한데 모은 모바일 T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모바일 T월드는 2010년부터 SKT 고객 서비스 모바일 접점 역할을 해왔으며, 월 방문자수가 800만을 훌쩍 넘는 SKT의 대표 서비스 접점 채널이다.SKT는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4차례에 걸쳐 1만5000명 이상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T월드 관련 서베이를 진행해 ▲정보 탐색 어려움 ▲더욱 편리하게 이용 희망 ▲분산된 채널로 이용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SK텔레콤 유영상 대표는 취임 1주년을 맞아 전체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을 갖고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을 이롭게 하는 AI Company’라는 SKT 2.0의 진화된 비전을 7일 밝혔다.유 대표는 “지난 1년간 전 구성원의 노력으로 SKT 2.0의 비전이 보다 뚜렷하고 명확하게 정리됐다”며 “본업인 통신을 기반으로 하는 연결 기술에 AI를 더하는 SKT만의 차별화된 ‘AI 컴퍼니’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또한, “구성원의 역량 향상이 SKT 2.0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인 만큼, 이를 위해 기존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SK 텔레콤은 1인 가구 등 다양한 가족 구성 형태가 증가하는 사회적 트렌드를 고려해 가족 혼자서도 할인 받을 수 있는 신규 유무선 결합상품 ‘요즘가족결합’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요즘가족결합은 기존 결합상품 대비 쉽고 직관적인 상품구조와 가입 가능 가족 범위 확대, 인터넷 IPTV 등 유선 결합 혜택 등을 강화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회사의 입장이다.SK텔레콤에 따르면, 결합 구성원의 휴대폰 월 정액 요금 수준과 관계 없이 결합한 이동전화 회선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네이버클라우드 및 국내 클라우드PC 대표기업들과 손잡고 클라우드PC 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디지털 정부의 혁신계획인 언제 어디서든 사무실처럼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최적의 상품을 개발하고 제공하겠다는 게 회사의 입장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SK브로드밴드는 클라우드PC 솔루션,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인프라, 안랩은 클라우드 보안, 티맥스오에스·한글과컴퓨터는 개방형 운영체제(OS) 개발을 맡을 예정이다.SK브로드밴드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KT IS가 지난 1일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맺고, ‘타운보드+블루RSE’ 상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타운보드’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매체이며 KT IS는 지난 3월 KT의 타운보드 사업을 인수한 바 있다. 인수 당시 1만대 수준의 엘리베이터 디스플레이를 3개월 만에 2만대 이상으로 확대하며 공격적인 사업확장을 추진 중이다. 블루RSE는 택시 내부 디스플레이 매체에서 볼 수 있는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를 뜻하며,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사업 모델이다. KT IS는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국내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와 유료방송사 등 7개 사업자가 인터넷·유료방송 결합상품 판매 시 가입자에게 차별적으로 경품을 제공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과징금 처분과 시정명령을 받았다.방통위는 15일 전체회의를 열고 결합상품 판매 시 ‘경품 및 약관 외 요금감면’을 이용자마다 차별적으로 제공한 7개 사업자에게 총 105억6470만원의 과징금 부과를 의결했다고 밝혔다.방통위 조사 결과, 사업자들은 가입자들 중 인터넷·유료방송·모바일 결합상품을 판매할 때 가장 많은 경품을 제공하고 인터넷 단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SK브로드밴드가 글로벌 IT 기업 시스코와 손잡고 B2B(기업 간 거래) 고객의 업무 효율성 증진을 위한 협업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통화, 화상회의, 화면 및 파일 공유, 그룹 메시징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기반으로 하는 현업 솔루션 시장이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SK브로드밴드는 기업인터넷전화와 시스코의 웹엑스를 결합한 모바일 기업전화 서비스를 출시하고 협업 솔루션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21일 밝혔다.시스코 웹엑스는 미국 경제지 포천이 선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HCN이 지난해 KT그룹에 편입한 이후 올해부터 3월 1일을 새로운 창립기념일로 제정하고 ‘제2의 개국’을 알렸다.HCN은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임직원들에게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고 8일 밝혔다.HCN의 새로운 비전은 ‘우리와 모두를 연결하는 지역 1등 네트워크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HCN 상호의 뜻인 ‘초연결(Hyper Connected Network)’을 실현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HCN은 케이블 방송의 본질인 지역사회, 고객과의 연결성을 강화해 지역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SK매직이 삼성전자에 이어 커피머신 등 필립스 생활가전과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Special Rental Services)를 선보인다.SK매직은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렌탈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고 7일 밝혔다.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매직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보형 SK매직 마케팅본부장과 신봉규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사는 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