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막내들을 응원하는 첫 번째 음원 뮤직비디오(MV) ‘막내의 꿈 (Step by Step)’을 공개했다.‘막내의 꿈 (Step by Step)’은 아직 서툰 막내사원이지만 언젠가 우수사원이 되겠다는 도구리의 포부를 담은 음원 MV다. 소년만화 컨셉의 록 장르 곡으로 에너지 넘치는 기타 사운드와 시원한 보컬이 특징이다.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 리코’와 인기 애니송 가수 ‘TULA’가 제작에 참여했다.‘막내의 꿈 (Step by Step)’은 19일 오후
[더퍼블릭=최얼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와 신한카드와 제휴를 통해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상품 '신한카드 봄 도구리 에디션(이하 도구리 카드)'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전했다.엔씨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도구리 카드는 신용카드 2종('넵! 도구리', '귀여워! 도구리')과 체크카드 2종('출근하자! 도구리', '결제해줘! 도구리')으로, 카드 앞면과 뒷면에 상반된 반전 문구를 넣어 재미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도구리 신용카드는 ▲전 가맹점 최대 0.5% 캐시백 ▲대중교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엔씨소프트(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소아암 환아를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엔씨는 리니지M 서비스 2000일과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아 게임 내에서 기부 이벤트 ‘산타의 특별한 선물’을 진행했다.리니지M 이용자가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2000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따뜻한 마음의 별(이벤트)’을 구매해 참여했다.이용자들의 마음을 모아 리니지M이 2000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소아암 환아를 위해 도구리 인형과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엔씨소프트 (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막내클럽 시즌 2 ‘막피아의 밤’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막피아의 밤’은 사회초년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 온라인 캠페인이다. 사회 생활에 지친 막내들이 도구리가 만든 비밀 단체 막내클럽에서 ‘막피아(막내+마피아)’로 활동하는 이야기를 담았다.막내클럽 시즌 2인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10일간 열린다. 지난해 열린 시즌 1은 약 30만명이 방문하고 약 5만명이 입단을 신청하며 성료된 바 있다.막피아의 밤은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유통업계에서 이태원 참사의 여파로 빼빼로데이 마케팅을 최소화했지만, 제품 판매량은 전년보다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이태원 참사로 빼빼로데이 마케팅을 최소화했지만, 편의점들의 빼빼로 매출은 오히려 증가했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편의점 업계 매출은 전년보다 두 자릿수 이상 증가했다.실제 빼빼로데이 직전 3일 동안 편의점 GS25에서 판매된 막대과자류와 초콜릿 등 빼빼로 데이 기획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9% 늘었다.CU 편의점도 빼빼로 관련 기획상품 매출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첫 번째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대해 심보영 캐릭터사업부 총괄 프로듀서(CP)는 “많은 분들이 도구리 세계관을 깊이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 직장인이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사측에 따르면, ‘도구리 오피스’는 도구리가 근무하는 사무실을 콘셉트로 구현한 팝업스토어인데, 지난달 27일~지난 8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엔씨소프트는 지난 27일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첫 번째 팝업 스토어 ‘도구리 오피스’를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에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도구리 오피스는 도구리가 근무하는 644컴퍼니 사무실을 콘셉트로 구현해 방문객은 회의실과 도구래 책상, 탕비실, 비품실 등 다양한 참여형 공간 및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의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엔씨소프트에 따르면, 팝업스토어 내 면접존에서는 도구리의 동료 사원을 뽑는 ‘막내사원 공개 채용 면접 이벤트’를 실시해 사전 예약에 참여한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리니지M'에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고 전했다.NC측에 따르면, 이는 '리니지M' 클래스의 스킬(Skill, 기술)을 개선한 업데이트로, 지난 14일 진행한 1차 '클래스 케어'를 포함해 '리니지M' 11개 클래스의 스킬이 강화된 형태이며, 이용자는 ▲'브레이크: 카운터' 적중 감소 옵션이 추가된 '기사'의 '카운터 배리어(베테랑)',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블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엔씨소프트(NC)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편의점 CU와 제휴를 통해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NC에 따르면, 도구리는 사회초년생 콘셉트의 유쾌한 문구를 담은 콜라보 상품 15종(간편식, 상온식, 음료 등)을 지난 8월 출시한 캐릭터 브랜드다. 제품명에 ‘넵! 고로케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한 월급빵’ 등 솔직한 메시지를 활용하고, ‘도구리의 직장생활’ 스티커팩 4종도 함께 랜덤으로 공개했다.도구리는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편의점 CU와 제휴를 통해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엔씨는 도구리가 상징하는 사회초년생 콘셉트와 반전 문구 ‘넵! 알겠습니다. (모르겄는디)’ 등 주요 특징을 상품에 담았다고 소개했다. 전국 약 1만6000개 CU 편의점에서 ▲음료 5종(도구리 파워비타민병, 도구리 파워업에너지캔 등) ▲간편식 8종(도구리 달달구리월급빵, 도구리 치킨모짜고로케 등) ▲상온식 2종(도구리 얼큰튀김우동컵, 도구리 컵밥미역국밥 등)을 만나볼 수 있다고 전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는 ‘도구리 막내클럽’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도구리 막내클럽’은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사회초년생의 고민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응원 캠페인이다. 사회초년생인 도구리가 막내들을 위한 비밀 조직 ‘막내클럽’에 도착해 보스 ‘막피아(막내+마피아)’를 만나는 이야기가 담겼다. 참여자는 ▲막피아 입단 신청서 ▲막피아 고해성사 ▲막피아 인 더 모닝 ▲막피아 생존능력고사 등 8종의 코너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도구리는 캠페인과 함께 ‘멋진 출근’ 티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도구리 회사 대탈출’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도구리 회사 대탈출은 MBTI 기반의 온라인 방탈출 게임이며 여름 휴가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도구리의 이야기가 담겼다. 참여자는 직접 선택지를 고르며 추리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게임을 완료하면 ▲텅장의 요정 ▲사무실 지박령 ▲재테크 꿈나무 ▲JOB-JOB 박사 등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또한 엔씨는 ‘도구리 호캉스 키트’ 증정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결과에 도구리 공식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NC는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다.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았다.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NC는 테스트 참여자에게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