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부서장급 인사 ◇ 승 진 ▲시너지추진부장 최영철 ▲IR부장 강근희 ▲ 리스크관리부장 김중완 ▲그룹문화인재개발센터장 정진우 ▲글로벌기획부장 이지민 ▲경영연구소 팀장겸연구역(부서장대우) 이윤재 ◇ 전 보 ▲HR부장 진정선 ▲브랜드홍보부장 김태현 ▲정보보호부장 손영환 ▲준법지원부장 주동욱 KB국민은행 부점장급 인사 ◇ 승 진 (부장)▲기관영업그룹(나라사랑사업추진) 강대길 ▲IB영업지원부 김노상 ▲모바일사업부(모바일IT) 김범식 ▲여신심사부(리테일심사) 김상균 ▲대기업금융1센터 영업5부장 김영주 ▲채권운용2부장 김진복 ▲개인여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삼성화재가 2023년 손해보험 블루리본 인증 결과 총 788명의 블루리본 컨설턴트를 배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손해보험업계 최대 인원으로, 손해보험사 전체 블루리본 컨설턴트 3명 중 약 1명이 삼성화재 소속인 셈이다.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는 판매 실적과 더불어 완전판매 등 모집질서 준수의식이 뛰어난 손해보험 컨설턴트에게 부여하는 최고의 영예이다.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5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로 선정되고, 모집질서 위반 사실이 없어야 한다. 특히 직전 5년간 실적 외에도 모집계약의 유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삼성화재는 올해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선발 결과 총 5384명의 우수인증설계사를 배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체 보험업계를 통틀어 최대 인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는 보험설계사의 전문성 향상을 유도하고 보험상품의 완전판매 및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을 위해 2008년 도입됐다.이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의 요건은 한 회사에서 3년이상 활동해야 되며 불완전판매가 단 한 건도 없어야 한다. 또한 보험모집 실적이 우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모집한 보험계약의 13회차 유지율이 90%를 넘어야 한다
◇ 상무▲디지털영업본부 양진근 ▲WM 기획조정본부 임혁 ▲자산관리 영업 2본부 김계흥◇ 부서장▲정보보호센터 김재명 ▲전략자산관리부 노성환 ▲대체투자·상품심사부 안창선 ▲디지털전략부 정재윤 ▲WM기획조정부 최경균
◇부서장▲ 제도지원부 김동완 ▲ GA6사업단 민영은 ▲ 영업지원부 배수봉 ▲ GA5사업단 이재원 ▲ 디지털영업부 정연섭 ▲ 계리부 주혜리 ◇부서장▲ 준법지원부 강건우 ▲ 자산운용관리부 구본경 ▲ 차세대추진1부 김대산 ▲ 상품개발2부 김수연 ▲ 데이터전략부 김승현 ▲ 자산심사부 김영환 ▲ IT개발1부 김태헌 ▲ 전략기획부 김태현 ▲ HR부 김형석 ▲ 리스크관리부 김형석 ▲ GA1사업단 문석찬 ▲ 차세대추진2부 민웅기 ▲ IT기획운영부 박상용 ▲ 글로벌사업부 박선영 ▲ 계약관리부 박소현 ▲ 영업기획부 박지혁 ▲ 자산운용기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에서 9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 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 화상상담서비스 비대면 채널을 뉴 쏠(SOL)과 인터넷뱅킹,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이를 통해 은행 측은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른 화상상담서비스 비대면 채널 확대는 디지털영업부 관리 고객 등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실시하고, 이후 전 고객을 대상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 가능 시간은 09시부터 17시까지다.고객은 영업점 내 디지털데스크는 물론 핸드폰, 태블릿 등에서도 화상상담을 통해 ▲예·적금 ▲투자상품 ▲퇴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올해 25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되어 국내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 지수다.올해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 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KCS는 국내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강화 ▲고객 접점 별 고객만족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미래형 혁신점포 모델 디지로그 브랜치 신설
◇ 보임▲ 디지털영업본부장 허성준 ▲ 대구금융센터장 정영진◇ 전보▲ 현장영업시스템구축TFT팀장 서중영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 신한은행이 디지털 혁신 점포를 오픈한다. 12일 신한은행이 GS리테일과 슈퍼마켓 혁신점포를 GS더프레시 광진화양점 내에 연다고 밝혔다. GS더프레시 광진화양점은 건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하루 방문 고객 2000명이 넘는 대형 점포로 대학교 주변이라는 지역 특성상 2030 고객이 주로 내점한다.신한은행은 해당 점포 안에 화상상담창구인 디지털데스크, 스마트키오스크를 설치한다. 고객은 디지털데스크로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직원과 화상상담을 통해 대출, 펀드, 신탁,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1일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를 신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디지털영업부를 운영해 왔다.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 신설은 WM고객의 비대면 금융 업무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신설되는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를 통해 디지털 업무영역 커버리지를 개인사업자와 WM 고객까지 확대했다”고 전했다. 디지털 SOHO 영업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7일 기업영업력 강화를 위한 상반기 정기인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2022년 영업 실행을 위해 예년에 비해 10일 정도 앞당겨 시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신한은행은 RM(Relationship Manager) 제도를 확대한 SRM(Senior Relationship Manager) 제도와 기업영업단장 제도를 도입해 역량이 우수한 직원이 부서장급으로 승진하더라도 지속적인 영업 역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기업영업단장 제도는 지난해 파일럿 시행 이후 올해 전국으로 확대 시
◇ 상무 전보▲ 디지털혁신단장겸 데이터기획 Unit장겸 혁신서비스 Unit장 (상무 보임) 김준환▲ 디지털전략그룹 Mydata Unit장 (상무 보임) 김혜주 ◇ 상무 신규선임▲ 데이터사이언스 Unit장 (상무 보임) 김민수 ◇ 본부장 신규선임▲ 기업고객부장 (본부장 보임) 김정남▲ 외환본부장겸 외환RE:Boot Tribe Leader (본부장 보임) 김민수▲ 디지털전략부장겸 RE:Platform Tribe Leader (본부장 보임) 임수한▲ 디지털전략부 본부장 옥형석▲ 투자금융본부장 장호식▲ 글로벌IB추진부장 (본부장 보임) 장
◆ 승진 ▲ 채권전략부 전용운 ▲ 종합금융2부 박상현 ▲ 구조화금융1부 김성환 ▲ 분당센터 김홍모 ▲ 대구센터 이충근 ▲ 법인영업부 정희철 ▲ 부동산금융2부 김진관 ▲ 프로젝트금융2부 권민창 ▲ 심사부 김민기 ▲ 디지털영업부 이병준 ▲ 영업부 박근형 ▲ 강남센터 최용건 ▲ 분당센터 강신웅 ▲ IBK WM센터 판교 임주환 ▲ IBK WM센터 반포자이 안형범 ▲ IBK WM센터 천안 이원우 ▲ IBK WM센터 천안 박찬배 ▲ 법인영업부 이효석 ▲ 채권전략부 정석봉 ▲ 채권전략부 고중현 ▲ Co
◇ 임원 승진 ▲ IB사업부문장 이동구 ▲ 준법감시본부장 신호철 ▲ 리스크관리본부장 허영범 ▲ 자산관리본부장 이창섭 ▲ 부동산금융본부장 우규택 ▲ Trading본부장 박기현 ▲ 디지털영업본부장 전장석◇ 임원 신규선임▲ 리서치본부장 이승훈◇ 보임▲ 혁신기업분석부장 이건재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22일 한국거래소와 금현물 개설 및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개인투자자의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KRX의 활발한 거래를 위해 NH투자증권을 포함한 6개 증권사는 KRX한국거래소와 함께 개설 이벤트와 거래 이벤트를 기획했다. 개설이벤트의 경우 이벤트 기간 내 NH투자증권에서 금현물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거래이벤트의 경우 금현물 계좌에서 이벤트 기간 내 금현물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NH투자증권 디지털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12일 마이데이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인가를 금융위원회로부터 획득했다고 밝혔다.금융위원회는 지난 12일 NH투자증권 등 4개사에 대한 마이데이터 사업 본 허가를 의결했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흩어져 있던 금융거래 정보를 일괄 수집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의 대리행사, 금융 및 소비패턴의 분석, 투자자문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를 위해 NH투자증권은 지난해 빅데이터 센터를 출범하고 마이데이터 사업 전담 TFT를 구성해 라이센스 취득 및 관련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모바일증권 나무(NAMUH)가 1일 삼프로TV와 손잡고 MZ세대를 위한 구독형 콘텐츠 ‘나무 프리미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나무 프리미엄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올바른 투자 습관 형성과 투자성공 경험을 위해 기획됐으며 나무투데이, 나무레벨업, 나무PICK 3가지 섹션으로 제공된다. 또한 순살, 부딩, 머니네버슬립, 돈키레터 등 금융 관련 뉴스레터 서비스와 제휴해 매일 양질의 금융정보를 선별해 서비스할 예정이며 나무PICK은 다양한 라인업의 국내외 종목 발굴 서비스
[전보]◇ 부서장▲ 디지털영업2부 김성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