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최얼 기자] LG유플러스는 직장인 특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슬랩(Meta Slap)’ 체험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이는 그간 진행해온 사내 검증에서 나아가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꾸려, 직장인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로 키우기 위해서라고 한다.김민구 LG유플러스 Web3사업개발Lab장(담당)은 “메타버스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해 목적성과 실효성이 명확하고 고객 검증 기반으로 사용성을 높이는 버티컬 전략으로 사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간확장이라는 메타버스의 장점과 오프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LG유플러스는 가상 공간에서 실감나는 체험을 통해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알파세대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의 오픈 베타 버전을 2월 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키즈토피아는 기존 시장에 진입한 소셜·게임형 메타버스 서비스와 달리, 니즈가 명확한 타겟 고객인 알파세대에 특화된 새로운 유형의 메타버스 서비스다.서비스명은 어린이를 뜻하는 ‘키즈(Kids)’와 이상향을 뜻하는 ‘유토피아(Utopid)’의 합성어로, ‘아이들이 마음껏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더 넓은 이상적인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5일 엔터테인먼트 부캐릭터를 활용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은 신한은행 디지털전략그룹 전필환 부행장,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 정상훈 본부장과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 부캐들이 참석한 가운데 메타버스에서도 함께 진행됐다.갤럭시코퍼레이션은 엔터테인먼트 처음으로 부캐릭터를 활용을 시도한 기업으로서 기존 연예인을 재해석해 다양한 부캐와 스토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 마
[더퍼블릭 = 임준 기자] LG유플러스가 Z세대와 함께 전국 대학교 캠퍼스의 길냥이 후원에 나선다.LG유플러스는 전국 13개 대학교 길냥이(길고양이의 줄임말) 돌봄 동아리와 함께 ‘플냥이 후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대학 캠퍼스 길냥이 후원 프로젝트는 LG유플러스가 올해부터 Z세대와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해 만든 부캐(부캐릭터) ‘플’ 활동의 일환이다.올해 코로나 비대면 수업으로 등교생이 줄어 캠퍼스 길냥이 돌봄이 어려워졌다. 이에 플은 길냥이를 보살피는 대학생들의 고민을 수렴하여 길냥이에 대한 관심 제고와 후원을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F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개그맨 김해준의 여름 패션 화보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해 LF몰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개그맨 김해준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부캐릭터 ‘최준’과 ‘쿨제이’로 활약중이며 최근 MZ세대에서 ‘준며든다(최준+스며든다)’는 신조어가 유행일 만큼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화보는 개그맨 김해준 ‘본캐(본캐릭터)’의 첫 패션 화보로 브리티시 감성의 훈남 선배룩을 테마로 퍼스트룩 매거진과 함께 진행됐다. 화보 속 김해준은 ▲패딩턴 베어 콜라보레이션 라인 ▲캠브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글로벌 한류 매거진 케이웨이브엑스의 페르소나 프로젝트 화보가 대중 앞에 첫 선을 보인다.방송가 트랜드를 이끌던 ‘부캐’는 하나의 캐릭터 구축을 넘어 지속적이면서도 신선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고 있다.‘놀면 뭐하니’를 통해 이름을 알린 유산슬, 환불원정대, 싹슬이, 그리고 둘째이모 김다비와 같은 막강한 부캐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넘나들며 무궁무진한 콘텐츠를 생성했고 각종 예능, 가요계에서도 새바람을 일으켰다.이는 배우들이 각 작품마다 늘 새로운 캐릭터를 입듯 예능인, 가수들에게도 부캐가 필수적인 시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