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최태우 기자]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가 이용자 콘텐츠 창작을 장려하기 위한 온라인이벤트 ‘제2회 UCG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구축한 ‘K-원더랜드’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기반으로 한다.앞서 ‘K-원더랜드’의 대표 아바타 ‘K-원더스타즈’ 6번째 멤버를 찾는 아바타 오디션, 댄스 동작을 활용한 제페토 포토부스 이벤트 등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USG어워즈는 이달 13일부터 내달 12일까지 30일간 진행된다.UGC 어워즈는 지난해 한류팬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가 엔터테이너 ‘이은지’, 케이팝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 글로벌 댄스 크루 ‘저스트절크’ 등 인기 한류 아티스트와 함께 전 세계 한류팬들을 만나는 글로벌 팬 파티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운영하는 K-원더랜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의 한류 체험 및 놀이 공간이다. 지난 8월 새 단장을 거쳐 50만 명 이상의 누적 방문자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K-원더랜드는 ‘꿈의 한류 놀이동산’이라는 컨셉에 맞춰 한류의 중심인 케이팝과 예능,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G화학은 6일 메타버스 바다숲 ‘BLUE FOREST(블루 포레스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방문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블루 포레스트는 지난 6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공개한 LG화학의 바다숲이다. 앞서 LG화학은 사업장이 있는 여수 앞바다에 잘피 서식지 복원과 연구 사업을 진행하며, 메타버스에서도 블루카본을 알리기 위해 BLUE FOREST를 만들었다. 블루 포레스트에서 이용자들은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바다 숲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미션과 게임을 통해 잘피 군락지가 커지면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LG화학은 8일 ‘잘피 서식지 복원 및 연구 사업’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2026년까지 LG화학은 사업장이 있는 여수 앞바다에 잘피 군락지를 만들고 축구장 14개 크기인 10ha 규모까지 확대할 계획이다.LG화학에 따르면, 잘피는 바닷속에서 꽃을 피우는 해초류로 해양생물의 보금자리이자 바닷속 탄소흡수원인 ‘블루카본’으로 주목받는다. 10ha 규모 잘피 서식지는 잘피가 심어진 퇴적층을 포함해 자동차 2800대가 매년 배출하는 양의 탄소(5000톤)를 흡수할 수 있다. 산림보다 흡수량이 30배 이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LG전자는 31일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출시하고 신제품만의 F.U.N(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한 고객경험 알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지난해 IFA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명품 운동화나 한정판 신발 등을 더욱 돋보이게 보관하고 즐기는 동시에 최적의 방법으로 관리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주목받아왔다.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나만의 소중한 신발을 최적의 습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유한킴벌리가 오는 30일까지 메타버스 숲 복원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숲을 지켜줘’를 진행한다고 22일 전했다. 이에대해 유한킴벌리 CSR 담당자는 “지난 해 큰 호응에 힘입어, 가상세계에서의 참여가 실제 나무심기로 이어지는 숲 가꾸기 캠페인을 지속할 수 있었다”며, “제페토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과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세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 기회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가 메타버스 제페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맵 속 산불 구역에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지난달 농심이 출시한 신제품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 표지 캐릭터가 선정적이라는 논란에 휩싸였다.17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지난달 기존 신라면보다 약 3배 매운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해 기획했다.문제는 해당 제품의 표지 캐릭터다. 최근 소셜 미디어(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 표지 캐릭터가 선정적이라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농심이 신제품 표지에 사용한 캐릭터는 제페토 내 ‘제희’라고 불리는 여성 캐릭터다. 그런데 이 캐릭터의 표정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게임일러스트과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게임일러스트과에선 제페토 의상을 직접 디자인해 판매하고, 메타버스에서 졸업전시회를 준비하는 등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경험해볼 수 있다.게임일러스트과 오동화 전임은 “2022년 졸업전시회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코로나로 메타버스가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전보다 훨씬 더 다양한 디자인 직군이 탄생했다. 누가 더 빠르게 트랜드를 읽고 테크닉을 흡수하느냐에 따라 취업이 결정된다”고 설명했다.서울예술실용전문학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G생활건강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가 전개하고 있는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인 ‘빌리프 유니버스’를 접목해 10월 한 달 간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할로윈 컨셉의 팝업 전시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빌리프는 그간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관을 담은 빌리프 유니버스를 활용, 뷰티 업계 최초로 NFT를 발행하고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빌리프 유니버스 월드를 오픈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 경험을 강화해 온 바 있으며 이번 팝업 전시를 기점으로 브랜드 세계관을 오프라인
[더퍼블릭=홍찬영 기자]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구글 등 IT·플랫폼 기업 경영진들이 국정감사에 대거 소환될 예정이다. 플랫폼의 공정성 논란과 플랫폼 운영 기업들의 책임 문제 등이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내달 4일 열리는 국감을 앞두고 각 상임위는 주요 IT·플랫폼 기업 대표와 임원들을 대거 증인으로 채택했다.네이버·카카오의 경우 2년 연속 대표이사가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됐다. 의원들은 플랫폼의 공정성 논란과 플랫폼 운영 기업들의 책임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질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달 경기도 성남 소재 네이버 신사옥을 깜짝 방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29일 SK그룹과 네이버 등에 따르면, 최 회장은 지난달 네이버 신사옥인 ‘1784’를 방문해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회동했다. 두 인물의 회동은 최 회장이 경기도 판교 일정 중 예고없이 최 대표에 제의해 성사됐다는 후문이다.평소 인공지능(AI)와 로봇 등 첨단 기술에 관심을 보여왔던 최 회장은 이날 방문에서 네이버 신사옥을 살펴보며 관심을 가졌던 것으로 알려졌다.이날 만남의 화두는 ‘메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28일까지 셀프사진 스튜디오 인생네컷 성신여대점에서 가상면세점 ‘미스터리 공항’을 현실 공간에 그대로 구현한 오프라인 포토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객들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제페토 내 구축한 가상 쇼핑몰 ‘미스터리 공항’을 인생네컷 성신여대점에 마련된 팝업 매장 방문을 통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사진제공=현대백화점면세점]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가상 면세점 ‘미스터리 공항’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공항 출국장 모습을 재현한 미스터리 공항은 가상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쇼핑존과 게임존 등으로 구성돼있다.쇼핑존에서는 화장품 브랜드 맥과 무신사, 정관장 등의 가상 매장을 만날 수 있고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있다.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29일까지 셀프사진 스튜디오 '인생네컷' 성신여대점에서 미스터리 공항을 그대로 구현한 오프라인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MZ세대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부산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 이정재와 광고 영상을 만들어 엑스포 유치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광고 영상에는 이정재 씨를 비롯해 자이언티, 원슈타인, 전소미, 오마이걸 아린이 출연했고 지난 11일부터 방송,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의 전파를 타고 있다.2030부산세계박람회 주제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사람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세계관 마케팅 코드를 광고 영상에 접목했다.이번 광고의 세계관은 X4 세계관으로, 세상에 없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소속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는 공식선거 운동의 마지막 이틀간 경북 도내 시·군 전역을 순회하는 거리 순회유세에 나섰다.열세지역과 우세지역 구분 없이 도민들을 만나겠다는 의지를 담은 ‘도민과 함께’라는 기치를 내걸고 1박 2일간 총력유세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이 후보는 30일 경북 동남부권인 포항, 경주, 영천, 경산, 청도, 군위, 칠곡, 구미, 고령, 성주, 김천 등 11개 시·군을 순회하는 거리순회 유세를 펼친다.앞서 이 후보는 경북도지사 후보 등록 이후 경북 23개 시·군을 모두 방문해 도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KB청춘마루 in 큽월드(KB world)’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KB청춘마루 in 큽월드’는 오프라인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홍대거리의 랜드마크인 KB청춘마루 내부 전시와 루프탑 공간을 메타버스에서 체험하도록 한 온라인 공간이다. 또한 밀리터리 미로존, 점프맵에서 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차박존, 트리하우스 등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했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청춘마루의 메타버스 오픈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더 많은 고객과 소통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KB청춘마루 in 큽월드(KB world)'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KB청춘마루 in 큽월드'는 오프라인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홍대거리의 랜드마크인 KB청춘마루 내부 전시와 루프탑 공간을 메타버스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밀리터리 미로존, 점프맵에서 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차박존, 트리하우스 등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했다.또한 KB국민은행은 오는 6월 20일까지 ‘KB청춘마루 in 큽월드’ 오픈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KB청춘마루
[더퍼블릭=김미희 기자]동국대가 국제미래학회와 함께 본격적인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한다.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원장 김현석)은 국제미래학회, 대한민국 인공지능메타버스포럼과 함께 오는 4월 30일(토), 5월 1일(일) 양일 간 국내 최초로 ‘스마트 메타버스 전문가 과정’ 1기를 모집한다. 스마트 메타버스 전문가 과정은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인공지능메타버스포럼 공동회장), 안동수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수석부회장(전 KBS 부사장), 심현수 인공지능메타버스포럼 교육위원장(전 KTis 대표이사), 차경환 국제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NAVER(네이버)에 대해 향후 위드코로나 진입에 따른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성 둔화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면서 단기적으로는 실적 성장성이 제한될 수 있다는 증권가 일각의 평가가 나왔다. 18일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목표가를 기존 43만원에서 40만원으로 하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 연구원은 "네이버를 포함한 주요 이커머스 사업자들은 2020년 이후부터 코로나19 환경 하에서 반사이익을 향유했다"며 "이에 이커머스 시장 자체도 베이스가 높아졌으며, 향후 위드 코로나 환경에서 아웃도어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네이버가 검색 플랫폼과 커머스의 매출 성장률이 정상화 수순을 밟으면서 전분기 대비 역성장이 예상된다는 평가가 증권가 일각에서 나왔다.14일 윤예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네이버의 목표주가를 55만원에서 45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다만 콘텐츠 부문의 고성장세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윤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3.4% 증가하지만 전 분기보다 4.0% 감소한 1조8500억원, 영업이익 역시 전년동기보다 19.4% 늘어나지만 전 분기보다 1.8% 줄어든 3450억원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