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정다경 기자] 대상㈜ 종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24년 연속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매년 3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구입 가능성▲선호도 등 세부 지표에서도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고, 전년 대비 2위 브랜드와의 격차도 확대됐다. 이에 힘입어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대상은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김장철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김치 브랜드 종가의 ‘2023 종가 김장대전’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최근 1~2인 가구와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 속에 김장을 포기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식품산업통계정보(FIS)가 올해 3월 발간한 ‘김치산업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 가구의 김치 조달 방법 가운데, 포장김치를 구입하는 비중은 2017년 10.5%에서 2020년 31.3%로 확대되고 있다.대상은 이처럼
[더퍼블릭=이유정 기자]김장철을 앞두고 배추를 포함한 고춧가루·쪽파·생강 등 김장 재료값 일제히 들썩이고 있다. 이에 정부가 ‘민생·물가 안전 회의’를 열고 배추 2200t을 집중 공급하는 등 가격 진정을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1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상품) 소매가는 1포기에 평균 6587원으로 한 달 전의 5476원보다 20.3% 뛰었다. 이는 1년 전 5934원과 비교해도 11.0% 비싸고, 평년(5432원)보다 21.3% 오른 가격이다. 열무 가격도 1kg당 3345원으로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김치 브랜드 대상㈜ 종가가 오는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김치에 대한 관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전 세대 소비자들에게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선보인다. 국내 최초 포장김치 브랜드라는 종가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김치는 곧 종가’라는 메시지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LG전자는 오는 11일부터 김치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스탠드식 53종, 뚜껑식 12종 등 총 65종이다. 잎채소, 복숭아, 수박, 주류 등 11가지 식재료 및 식품을 맞춤 보관하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491리터 용량의 스탠드식 신제품에 처음 적용해 김치냉장고의 활용도를 대폭 높였다.LG전자는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김치냉장고 사용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대상 종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종가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 부문 부동의 1위를 지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알몸 김치 파동과 식중독균이 검출돼 급감했던 중국산 김치의 수입량이 3년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가파른 물가 인상에 소비자들이 다시 중국산 김치를 찾기 시작한 것이다.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개한 2022 수입식품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김치 수입량은 26만 3498t으로 전년 대비 8.4% 증가하며, 3년 만에 증가세로 반등했다. 수입액 증가율은 지난 2010년(53.8%) 이후 12년 만에 최고치다. 국내 수입김치는 베트남이0.015%로 중국산이 99.9%를 차지한다.앞서 김치 수입량은 지난 2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LG전자는 내달 10일까지 요리연구가 홍신애와 협업해 서울시 강남구 레스토랑 ‘홍신애솔트 2호점’에서 김치냉장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이곳에서 고객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의 성능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 해당 김치냉장고에 보관돼 있던 식재료로 선보이는 홍신애의 특별 요리도 맛볼 수 있다.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김치톡톡 특별 메뉴나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홍신애 배추김치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LG전자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 9종을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LG전자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함께 구매하는 소비자의 증가 추세에 따라 이번 신제품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오브제컬렉션 인기 모델인 기존 491L 제품에 이어 402L 스탠드식부터 128L 뚜껑식까지 새롭게 확대 적용했다.LG전자에 따르면, 스탠드식 신제품은 평평하고 깔끔한 도어 디자인에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가 더해져 오브레컬렉션 냉장고와 함께 설치시 일체감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롯데홈쇼핑은 김장 김치를 직접 담가 23일 영등포구 소외계층 230가구에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희망수라간’에서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과 ‘영등포 희망수라간 서포터즈’ 등이 참여해 직접 담근 김치와 포장김치 등 총 600 포기의 김치를 지역 소외계층 230가구에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희망수라간’은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 활동으로, 설·추석에는 명절 음식, 여름철에는 삼계탕, 겨울에는 김장 김치를 만들어
[더퍼블릭 = 임준 기자] 동절기 대비 김장철을 맞이하여 김치냉장고 할인 및 포장김치 관련 이벤트를 준비하는 기업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롯데홈쇼핑은 이달 6일(토)부터 내달 31일(금)까지 ‘최유라쇼’ 등 대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신형 김치냉장고 단독 세일, 포장김치 등 김장 관련 상품을 집중 편성한 ‘대한민국 김장 대축제’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채소값 폭등과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증가로 김치를 사먹는 ‘김포족(김장 포기족)’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1/1~11/3) 롯데홈쇼핑의 포장김치 주문건수는 전년
[더퍼블릭 = 임준 기자] 가을이 깊어 갈수록 동절기 시즌이 가까워지면서 김장 등 슬슬 월동준비를 해야 할 시기다. LG전자가 김치냉장고 성수기를 앞두고 용량을 키우고 편의성도 강화한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추가로 내놓는다고 24일 밝혔다.신제품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가운데 최대 용량인 491리터(L)인데 300리터 대의 기존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대비 용량을 대폭 늘리고 4개 도어 타입도 처음 적용했다고 소개했다.이 제품은 위쪽·가운데·아래쪽 각각의 칸을 활용해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를 넉넉하게 보관할
[더퍼블릭 = 임준 기자] 고춧가루 가격이 전년 대비 44% 오르는 등 식자재 가격이 상승하는 가운데 포장김치를 사먹는 것이 더 싸다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전날 기준 고춧가루(국산·상품 기준) 1㎏ 소매가격은 3만 7583원이다. 이는 2만 6096원이었던 전년 대비 44.0% 오른 것이다.이 외에도 말린 고추(30㎏)는 83.8%, 깐마늘(1㎏)은 54.8%, 가시오이(10개)는 62.0%, 무(1개)는 3.7% 올랐다.이처럼 채소 가격이 줄줄이 상승하자 소비자들은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로 외식을 줄이고 집밥을 즐기게 되는 비중이 늘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한국전통식품으로써 식탁에 필수인 김치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표적인 김치전문기업 ㈜태백김치는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방송을 진행하고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1월 21일 공영홈쇼핑을 통해 진행된 ㈜태백김치의 금번 판매방송은 포기김치와 총각김치를 공영 단독 기획가로 구성해 판매했는데, 준비된 수량이 방송도중 완판됨으로써 ㈜태백김치의 김치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검증받았다.금번 완판된 ㈜태백김치는 농림
[더퍼블릭 = 김다정 기자] 대상㈜ 종가집은 지난 6일(현지시간)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미국의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한국의 SF애드가 공동주최한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의 후원사로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행사는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최신 요리 컨벤션센터인 ‘The CIA at Copia’에서 진행됐다.이번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JONGGA Kimchi Cook-off)’는 코로나19로 일상 속에서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 먹거리를 찾는 이들이 늘고, 대표적인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대상 종가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김치 부문 20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로 22년째를 맞는 K-BPI는 KMAC가 지난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1만 1,800여 명의 소비자들과 1:1 면접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나타내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대상의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집’은 김장김치가 떨어지는 시기인 봄을 맞이해 2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종가집’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 하루만 진행하는 파격 특가 이벤트로, 종가집의 인기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종가집의 온라인 대표 김치 ▲행복이온 포기김치 ▲총각김치 ▲파김치 ▲컵쌀국수 ▲우리쌀 컵누룽지 등 약 50여 종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아울러 종가집 ‘스토어찜’과 ‘소식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2만원
[더퍼블릭 = 최형준 기자]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산지 직거래 전문 할인점 킴스클럽이 전라남도 해남군과 손잡고 빨간배추 판매를 위해 나선다.전라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랜드리테일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수출길이 막혀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남군의 빨간배추 농가(23개 농가) 돕기에 동참했다.이랜드리테일은 빨간배추 50톤(2만5천개)을 일괄 구매해 오는 26일부터 전국 킴스클럽 35개 매장에서 정상가의 40% 가격에 판매하며, 킴스클럽 강남점과 강서점에서는 원물과 함께 포장김치 및 착즙 등을 취급하는 빨간배추 관련
1인 가구 증가 등 소비경향 변화로 배추 같은 신선채소의 공급과잉이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관련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해 해법을 찾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채소산업발전기획단'을 구성하고 8월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기획단은 3개월 동안 시장에서 채소를 많이 사 먹지 않는 1인 가구의 변화된 식습관 등으로 신선채소류 소비 감소에 따른 공급 과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2017년 기준 1인가구 수는 562만 가구(비중 28.6%), 맞벌이가구 수는 533만 가구(비중 45%)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