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서 오는 11월 23일까지 연중 최대 행사인 ‘쎄일하마’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쎄일하마는 할인 판매를 의미하는 쎄일과 하이마트 사명을 줄인 하마를 합친 이름이라고 회사는 알렸다.롯데하이마트는 연말을 맞아 적립금 증정과 즉시 할인, 경품 증정, 동시 구매 혜택, 카드 청구 할인, 엘포인트 적립 등 최대 330만원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TV와 김치냉장고, 세탁기, PC, 골프용품 등 20개 품목 중 2개 품목 이상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4일 메가스토어 잠실점 시스기어 e-스포츠 아레나에서 게임 대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시스기어 e-스포츠 게임 대회에서 진행될 게임 종목은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 ‘스플래툰3’로 알려졌다. ‘스플래툰3’는 9월 9일 출시된 게임으로, 19일까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을 이용하거나 인근 매장을 방문해 참가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오는 24일 본선 경기에 참여할 팀을 선발한다.경기 방식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최소 16개 팀을 선발하고 본선과 결승이 24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쇼핑몰에서 5월 11일까지 ‘쎄일하마’ 행사를 펼친다고 2일 밝혔다. 할인 판매를 의미하는 ‘쎄일(SALE)’과 하이마트 사명을 줄인 ‘하마’를 합쳐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로 브랜딩한 것이다.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을 홈 앤 라이프스타일(Home & Lifestyle) 전문몰로 강화하기 위해,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관 상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전과 더불어 가구, 골프 등 레저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가(청구할인, 포인트 적립 등을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웹드라마 제작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는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웹드라마를 기획한다. 모바일 앱 내 비디오커머스 ‘하트ON TV’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월 1편, 연내 총 10편의 웹드라마 본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트ON TV에서는 매주 외전편, 제작 메이킹 필름 등 서브 콘텐츠도 볼 수 있다. 오는 23일에는 본편 1화를 게시한다. 사측은 지난 2일에 게시한 프롤로그는 지금까지 누적 약 9만명이 시청했다고 전해왔다. 웹드라마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들어 자사 마트에서 판매된 게임기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4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이와 관련해 롯데하이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이 감소하고, 집 안에서 혼자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게임기 시장이 활성화된 결과로 진단했다.실제로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 라이브커머스 모바일앱 ‘하트라이브’에서 PlayStation 5를 판매했는데 생방송 동안 준비된 모든 수량이 완판됐다. 4월 초 하트라이브에서 선보인 메타의 VR
[더퍼블릭=배소현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PlayStation®5’를 한정수량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생방송이 진행되는 한 시간 동안 PS5 3종 패키지를 500개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여기에 생방송 중 실시간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굿즈 스티커를 증정한다. PS5는 120Hz 출력 및 최대 4K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초고속 SSD를 탑재해 게임 로딩 시간도 줄였다. 듀얼센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7일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중소파트너사 상품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가전 전문기업인 '㈜에어메이드'가 자사 상품을 선보이는데 방송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오후 6시에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안내했다.7일 방송에서는 겨울철 인기 가전인 가습기 2개 모델을 소개한다. 지난해 4만대 이상 판매한 9리터급 대용량 제품(AMH-9000)과 올해 새롭게 출시한 4.2리터급 제품(AMH-7000)이다라고 소개했다. 두 제품 모두 가열식과 초음파식을 결합한 복합식 가습기로 따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 ‘쎄일하마’가 인기라고 9일 밝혔다. ‘쎄일하마’는 11월 1일부터 열흘 동안,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매출액은 행사 직후 지금까지 지난해 동 기간보다 100% 늘었으며 같은 기간, 쇼핑몰 방문 소비자 수는 57%, 주문 건수는 70% 증가했다고 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냉장고 품목이 가장 인기라고 강조했다. 행사 기간,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한 냉장고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0% 증가했다고 말했다. 데스크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롯데하이마트 오는 10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쎄일하마’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쎄일하마’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로 할인 판매라는 의미의 ‘쎄일’과 하이마트의 줄임말 ‘하마’를 합친 행사명이라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쎄일하마를 앞으로 소비자 반응을 살펴, 연 1회 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먼저 ‘오늘의 하마딜’을 진행한다. 오늘의 하마딜은 원데이 초특가 행사로 품목별 인기상품 4가지를 초특가로 매일 새롭게 한정수량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LG전자 ‘스탠바이미 TV’를 한정수량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방송은 롯데하이마트 자체 모바일 앱에서 22일 오후 6시에 진행된다. 이날 선보이는 ‘스탠바이미 TV’는 최근 편의성이 높아 주목받고 있는 신제품으로 LG전자 스마트 TV에 적용된 웹OS를 장착한 스마트 스크린 제품이라고 말했다. 제품 하단에 무빙휠을 장착해 기존 TV와 달리 여러 장소를 옮겨가며 이용할 수 있고 리모콘과 터치 두 가지 방식으로 화면을 조작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이날 생방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자사주 매입을 추진한다고 7일 공시했다이번 자사주 매입은 창사 이래 처음이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47만 2000주를 장내매수방식으로 취득하겠다고 발표했다.이는 발행 주식 수 대비 2%에 해당하며 약 185억 규모다. 취득 예정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8월 7일까지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번 자사주 매입은 불안정한 환경 속에서도 회사를 성장시켜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그러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중장기적 주주친화정책을 추진할 계획” 이라고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롯데하이마트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는 창립 21주년을 기념해, 21일 저녁 6시에 ‘라이브 핫 딜’ 행사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라이브 핫 딜’ 생방송에서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부터 생필품, 홈케어 서비스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정수량 초특가에 선보인다.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라이브 핫 딜’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이라면 21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별한 가격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설을 앞두고 8일 중소 파트너사에 상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 890여 곳에 상품 대금 363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상여금, 임금 등 자금 소요가 많은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위해 기존 지급일보다 최대 22일 앞당긴 것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15년 8월부터 매년 명절을 앞두고 상품 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롯데하이마트 박창현 상품총괄부문장은 "올해도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대금을 미리 지급한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11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과 박노섭 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관리, 운영하는 기금이다.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가 우려되는 농·어업인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통해 농·어촌지역 어르신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 10월 ‘빅(BIG) 하트세일’을 연다. ‘하트’는 하이마트 준말로, ‘하트세일’은 매월 초 일주일간 진행하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다. 10월부터 남은 3개월동안 더 큰 할인 혜택을 주는 ‘빅 하트세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하트세일은 추석 연휴가 끝나는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특가 기획전, 이벤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빅 하트세일’을 위해 다양한 기획전을 운영한다. 인기 가전 제품을 한정 수량 할인 판매하는 ‘하트비트 특가’ 기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최근 4개월동안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소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 늘었다. 지난 5월에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연간 누적 접속자 수 1억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사용자는 주말보다 평일에 많았다. 시간대로는 주로 행사를 오픈하는 시간대인 오전9~10시와 퇴근 시간대인 오후 6~7시 구간이 작년보다 크게 늘었다.연령대별 사용자가 확인된 자료 기준으로 최근 4개월동안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한 1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20일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전자제품전문점 가운데 1위를 달성했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시행하는 조사다. 소비자가 느끼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했다. 롯데하이마트는 2015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객접점부문 조사는 30개 산업 분야, 106개 기업 및 기관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분기별로 시행됐다. 전문 평가단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서비스를 체험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더퍼블릭=김다정 기자]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오는 29일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에 ‘로봇쿠커 더 웍’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새롭게 오픈한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거래하는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방송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진행되며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과 그립에서 운영하는 자체 방송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그립몰’을 통해 동시 송출된다. 쿠첸 ‘로봇쿠커 더 웍’은 오는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롯데하이마트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한다.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란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를 통해 단독 상품, 한정 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30일에는 시범 방송으로, 롯데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