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정책자문위 개최 … 추진 또는 계획 사업 논의

보은군, 정책자문위 개최 … 추진 또는 계획 사업 논의

  • 기자명 오홍지 기자
  • 입력 2023.09.12 1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정책자문위원이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에서 군정 주요 현안사업을 논의하고 있다. /보은군 제공
12일 정책자문위원이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에서 군정 주요 현안사업을 논의하고 있다. /보은군 제공

[더퍼블릭=오홍지 기자] 보은군은 12일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에서 보은군 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현재 추진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철웅 위원장, 최재형 보은군수를 비롯한 정책자문위원, 관계 공무원 등 40명이 참석했다.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유철웅)는 전문가 등 각계각층 의견을 바탕으로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도모하기 위해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다.

회의에서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 ▲보은군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농촌협약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사업 ▲삼년산성 공원화 사업 ▲비룡호수 관광단지 조성사업 ▲보은군 상권 활성화 사업 등을 논의했다.

또, ▲보은 제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일자리 연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 ▲가축분뇨 처리시설 설치사업 ▲보천청 수변길 명소화 사업 등 총 20개의 군정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효과적인 사업추진‧운영 방향, 예상 문제점‧해결방안 등에 대해 자문위원 의견을 듣고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다양한 관점에서 제시해 준훌륭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정책자문위원회가 우리 군 미래가치를 높이고 군민 행복을 위한 정책 동반자로서 역할을 펼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dltmvks@naver.com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dltmvks@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