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글날 기념 ‘우리말 지키기’ 캠페인 시행

신한은행, 한글날 기념 ‘우리말 지키기’ 캠페인 시행

  • 기자명 이현정 기자
  • 입력 2023.10.08 07: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 제오백칠십칠돌 한글날을 맞아 우리 한글을 아름답게 지킬 것을 약속하는 ‘신념으로 지킨 한글, 신명나게 지킬 한글’ 인스타그램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념으로 지킨 한글, 신명나게 지킬 한글’ 캠페인은 각종 비속어와 줄임말 등으로부터 한글을 지키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고, 한글날을 기념해 ‘단 하루’ 만이라도 아름다운 우리말을 소중히 사용하겠다는 다짐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선언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고객은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의 ‘오백칠십칠돌 한글날 선언문’ 이미지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리그램 하고 스스로의 다짐을 작성한 후 필수 해시태그(#신한은행, #한글날, #신한글날선언문)와 함께 15일까지 업로드 하면 캠페인에 자동 응모된다.

이후 신한은행은 캠페인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만원 백화점 상품권(20명), 1만원 네이버페이 포인트(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명) 등 총 1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엠지세대와 알파세대로 대표되는 젊은 세대들에게 아름다운 우리말 사용을 독려하고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직접 올린 ‘오백칠십칠돌 한글날 선언문’과 다짐 글이 인스타그램에 널리 확산되고 많은 분들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이현정 기자 chuki918@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