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렌드,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 ‘퀸텀’ 공개...최상의 마사지 퍼포먼스·미래 비전 담았다

바디프렌드,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 ‘퀸텀’ 공개...최상의 마사지 퍼포먼스·미래 비전 담았다

  • 기자명 신한나 기자
  • 입력 2023.12.14 15: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바디프렌드
▲ 사진제공=바디프렌드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바디프랜드는 최상의 마사지 퍼포먼스와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담은 마사지체어 텀(QUANTUM)’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오전 바디프렌드는 도곡타워 본사 1층에서 신제품 출시 발표회를 열고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 ‘퀀텀’을 공개했다. ]

‘퀀텀’은 세계 최대 IT 박람회인 CES에서 2021년과 2022년,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국내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앞두고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퀀텀’은 신체의 다양한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차원이 다른 동작을 구현하여 헬스케어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탄생됐다.

가장 견고한 헬스케어 로봇을 완성하기 위해 바디프랜드 품질 마스터가 20만 회의 에어셀 테스트, 모터 및 시트에 대한 1500시간 연속 부하 테스트를 진행해 내구력을 검증했다.

‘퀀텀’은 바디프랜드의 아이덴티티인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를 앞세워 타 안마의자와의 기술적 차별화를 두며, 건강, 휴식, 안전, 엔터테인먼트 영역에 특화된 새로운 마사지 경험을 선사하는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으로서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가득 담아냈다.

제품 한 대에만 3000개 이상의 하이테크 부품이 탑재된 ‘퀀텀’에서 명품을 완성하는 ‘디테일’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

바디프랜드 메디컬 R&D 기술이 집약돼 헬스케어 프로그램 수만 국내 최다인 49개가 적용된 것. 직접적인 다리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로보모드 뿐만 아니라, 바디프랜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헬스케어 마사지’, ‘브레인 마사지’, ‘멘탈 마사지’ 등을 담은 ▲건강모드, 사용자의 신체 부위나 특성, 상황에 따른 마사지를 제공하는 ▲자동모드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특히, 헬스케어 마사지 프로그램인 ‘척추라인’ 모드는 척추 라인을 따라 등허리 부위를 집중적으로 지압하는 방식으로 좌식 생활이 대부분인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다. ‘부드러운 척추라인’ 모드는 뼈가 약한 시니어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퀀텀’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담은 마사지체어로, 13건의 특허기술을 포함해 지식재산권만 28건에 이를 정도로 독보적”이라면서, “특히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탑재된 버전은 디테일에서 고급스러운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어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이라는 새로운 출발선에 선 마사지체어의 기준을 정립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