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장예찬 “한동훈 비대위 '특권 내려놓기'전적으로 동참...불체포특권 서약 앞장설 것”

與장예찬 “한동훈 비대위 '특권 내려놓기'전적으로 동참...불체포특권 서약 앞장설 것”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4.01.10 18: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동참
-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과 금고형 이상 세비 전액 반납 서약에 앞장
- 장예찬 “민주당도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제안에 협조할 것 촉구”

9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장예찬 전 최고위원이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9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장예찬 전 최고위원이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퍼블릭=최얼 기자]장예찬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이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에 전적으로 공감해 동참할 것이라고 10일 전했다. 내년 총선에서 부산 수영구 출마를 준비중인 장 전 최고위원이 한동훈 체제의 뜻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이다.

장 전 최고위원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동참할 것”이라며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과 금고형 이상 세비 전액 반납 서약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 전 최고위원은 “국민들은 국회의원의 사법 리스크를 방어하라고 피 같은 세금을 내는 게 아니며, 금고형 이상 유죄가 확정되면 재판 기간 세비는 당연히 전액 반납해야 하는 것이 국민들에 대한 당연한 도리”라며, “뿐만 아니라 의도적인 재판 지연과 방탄 국회를 제도로 방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장 전 최고위원은 “국회 윤리특위 자문위에서 제명 권고를 받고도 무시하는 김남국 같은 국회의원이 국민들 세금을 함부로 못 쓰게 만들어야 한다”며 “민주당도 정쟁만 할 게 아니라 한동훈 위원장의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제안에 협조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득권을 지키려는 세력은 이번 총선에서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