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물 한 잔의 소중함’

부산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물 한 잔의 소중함’

  • 기자명 정다경 기자
  • 입력 2024.03.18 11: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부산시 ]
[ 사진 = 부산시 ]

 

[더퍼블릭=정다경 기자] 부산시 박형준 시장은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UN이 정한 3월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물의 날’은 매년 3월 22일로 지난 1992년 제 47차 유엔 총회에서 지정됐다. 한국에서는 물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 제고와 물 절약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난 1995년부터 정부와 지자체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이어 부산시는 ‘세계 물의 날’인 오는 22일 오후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기념식에는 물 환경 보전 유공자표창, 기념사, 축사, 퍼포먼스,주제공연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김광희 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시민,단체, 유관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물을 주제로 하는 퍼포먼스와 LED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기념식 이후에는 물을 주제로 한 전문가 강연이 마련됐다.

또한,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를  이날(22일) 부터  24일까지 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한다. 참가 시민 중 3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한다.

송삼종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2024년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개최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먹는 물의 가치와 소중함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상수도사업본부는 1년,12개월,365일, 깨끗하고 안전한 고품질 수돗물 공급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병석 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이번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평소 우리가 마시는 물 한 잔의 소중함과 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취수원 다변화 등 안전한 먹는 물 확보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정다경 기자 dakyung083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