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뇌종양 항암치료 환아 만나 “잘될거야”‘격려’

尹대통령, 뇌종양 항암치료 환아 만나 “잘될거야”‘격려’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4.03.18 19:21
  • 수정 2024.03.18 1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을 방문해 간담회에 참석한 의료진과 인사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을 방문해 간담회에 참석한 의료진과 인사하고 있다(연합뉴스)

[더퍼블릭=최얼 기자]윤석열 대통령은 18일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을 찾아 "국가 안보를 위해 쓰는 재정을 아까워해서는 안 되듯이 국민 생명을 위해서도 예산을 아끼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중증 어린이 환자의 진료 현장을 살펴보고, 의료진들과 현장에서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설명했다.

간담회에 앞서 윤 대통령은 소아혈액종양병동 내 병원학교를 찾아 환아들이 입원 기간 중 학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가르치는 자원봉사자, 병실에 들어가기 전 스테이션에 있는 간호사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병실에 들어가도 괜찮은지 의료진에 양해를 구한 뒤 뇌종양 항암치료를 위해 입원 중인 한 환아를 만났다. 윤 대통령은 "선생님들이 잘해주시니 금방 좋아질 거야. 잘 해낼 수 있지?"라며 아이와 인사했고, 아이어머니에게 "힘내시라"고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의료진에게 "어려운 여건 가운데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를 비롯한 필수의료 분야에서 환자를 위해 애써주고 계셔서 국민을 대표해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건의사항에 대한 신속한 이행을 약속함과 동시에, 의료개혁의 필요성과 개혁 완수를 위한 의료계의 협조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진다. 특히 제대 후 전임의로 병원에 복귀 예정인 군의관들은 제대 전이라도 병원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방안을 즉시 강구할 것을 현장에 배석한 참모진에게 지시했다.

의료수가와 관련해서도 작년에 정부가 소아청소년과와 산부인과의 정책지원수가 앞으로 더 상향해 초진은 물론 재진까지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특히 상급종합병원의 중증환자 진료에 대해 확실한 보상체계를 마련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의대 정원 확대는 고령화 등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의료 수요에 부응하기 필수적이라며 "증원 수를 조정하지 않으면 대화에 응할 수 없다고 고수하지 마시고 앞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후배들을 설득해 달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증원을 단계적으로 하자는 의견에 대해 "오랜 시간에 걸쳐 단계적으로 이뤄졌다면 좋겠지만 정치적 리스크 때문에 역대 정부들이 엄두를 내지 못해 너무 늦어버렸다. 매번 이런 진통을 겪을 수는 없지 않겠느냐"고 설득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