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최얼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9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2022년 연간 실적과 4분기 실적을 전격 공개했다. 사측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지난 2022년 연간 매출 2조5718억 원, 영업이익 5590억 원, 당기순이익은 452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증가하며 역대 최대를 달성한 수치이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9%, 14% 늘어난 수치다.
엔씨소프트의 4분기 실적은 매출 5479억 원, 영업이익 474억 원, 당기순손실 165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6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6246억 원, 아시아 6252억 원, 북미·유럽 1650억 원이다. 전년 대비 아시아와 북미·유럽 매출이 각각 40%, 44% 성장했다.
로열티 매출은 1570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고, 전체 매출의 약 3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대비 20% 성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W는 누적 매출 1조3284억 원을 기록했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9343억 원을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리니지M 5165억 원, 리니지2M 3915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556억 원, 리니지W 9708억 원으로 집계됐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3904억 원을 기록했다. 구체적으론 리니지 1067억 원, 리니지2941억 원, 아이온 683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63억 원, 길드워2 950억 원이다.
한편, 엔씨(NC)는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를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난투형 대전액션, 수집형RPG,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신규 IP를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진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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