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키즈랜드 2021년 상반기 결산…“가장 많이 본 콘텐츠는 코코멜론”

KT, 올레 tv 키즈랜드 2021년 상반기 결산…“가장 많이 본 콘텐츠는 코코멜론”

  • 기자명 김수호
  • 입력 2021.07.28 1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호 기자] KT는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올레 tv 키즈랜드의 올해 상반기 이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먼저 올해 상반기 키즈랜드가 제공하는 키즈 콘텐츠 중에서 가장 빠르게 시청횟수 백만 건을 돌파한 콘텐츠는 ‘코코멜론’으로 집계됐으며, 아이들이 가장 많이 반복해서 재생한 N차 관람 콘텐츠 1위는 ‘뽀로로와 노래해요 NEW 1’이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또 육아 가정의 시간대별 TV 이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하루에 가장 TV를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는 저녁식사 시간인 19시부터 20시까지고, 뒤이어 이용량이 많은 시간대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원을 준비하는 시간인 아침 8시부터 9시로 이 때 가장 많이 본 콘텐츠 역시 ‘코코멜론’으로 나타났다는 것.

평일과 달리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내는 시간인 주말 간 특히 시청률이 높았던 콘텐츠는 유튜브 인기 영어 콘텐츠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으로, 부모와 함께 신나는 동요를 따라 부르며 아이가 부담 없이 영어나 숫자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학부모와 아이 모두의 선호도가 높았다는 것이 KT 측의 분석이다.

이외에도 올레 tv 키즈랜드에서는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키즈랜드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도 인기리에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양한 주제별로 부모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오은영 박사의 아이 그리고 부모 : 육아 상담소’ 중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 TOP3는 ▲밥 안먹는 아이 ▲잠 안자는 아이 ▲배변훈련을 거부하는 아이였다는 것.

또 아동문학상을 수상한 동화책을 오은영 박사와 함께 읽는 ‘키즈랜드 동화책’ 중에서는 ▲구름빵 ▲슈퍼거북 ▲아빠한테 찰딱!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뽀로로가 BBC 명작 다큐멘터리에 직접 등장해 아이들에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는 ‘키즈랜드 자연백과’ 중 공룡편에서는 ▲스테고사우루스 ▲센트로사우르스 ▲프레데터 순으로, 아기 동물편에서는 ▲바다거북 ▲타조 ▲곰 순으로 시청 횟수가 많았다고 부연했다.

이 콘텐츠는 공룡이나 동물 콘텐츠에 많은 흥미를 느끼는 아이들에게 참신한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KT가 세계 최고의 자연 다큐멘터리를 보유한 BBC, 글로벌 인기 캐릭터 뽀로로의 제작사 아이코닉스와의 의미 있는 협력을 추진해 탄생됐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가장 많은 이용자들에게 국내 최다 키즈 콘텐츠를 제공하는 올레 tv 키즈랜드의 이용 데이터는 우리나라 육아 가정 내 미디어 라이프의 바로미터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키즈랜드를 통해 양질의 댁내 양육 환경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고,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육아 가정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제공=KT]

더퍼블릭 / 김수호 기자 shhaha0116@daum.net 

더퍼블릭 / 김수호 shhaha0116@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