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단양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역할’논란, 이후삼 지역위원장 사퇴 결정으로 일단락

제천·단양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역할’논란, 이후삼 지역위원장 사퇴 결정으로 일단락

  • 기자명 양현진
  • 입력 2021.11.23 10: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적임자로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 거론

▲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

[더퍼블릭 = 양현진 기자] 충북 제천·단양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역할’ 논란이 이후삼 지역위원장의 사퇴 결정으로 일단락 됐다.


논란은 이 위원장이 공항철도 사장과 지역위원장 자리를 겸직하면서 지역위원회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며 대다수 당원들이 반발하면서 시작됐다.


이런 반발이 지속되자 이 위원장은  지난 21일 입장문을 내고 “현재 중앙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에  사퇴의사를 전달했고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이 사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을 맡을 인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이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적임자로 당원들 사이에서 거론되고 있다.


이 전 청장은 이번 ‘지역위원장역할’ 논란 때도  제천단양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을 대표해 지역위원회 정상화에 앞장섰던 인물이다.


제천단양 지역 일부 당원들은“내년 대선과 지방선거에 맞춰 지역위원회가 정상 운영되기 위해서는 25년간의 행정전문가인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이 직무대행을 맡는 것이 적절한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은 1993년 행정고시(36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으며,  대통령소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과장, 프랑스 파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팀장, 환경부 감사관, 금강유역환경청장 등을 지낸 행정전문가다.

더퍼블릭 / 양현진 555tower@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