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내일 오전 새 정부 국정과제 발표예정”

인수위, “내일 오전 새 정부 국정과제 발표예정”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5.02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로 출근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오는 3일 오전에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홍경희 인수위 부대변인은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공동기자회견장 브리핑에서 “내일 오전 11시에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를 발표한다”며 “6주간 (인수위) 각 분과별로 취합되어 조정된 국정과제가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홍 부대변인은 “국정과제 최종안은 내일 발표 1시간 전에 윤석열 당선인께 보고드릴 예정”이라고도 전했다.

인수위에 따르면, 국정과제는 6대 추진 방향과 110개 세부과제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는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라는 비전 아래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인 경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등 윤석열 정부 6대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6대 추진 방향 중 지방시대와 관련한 내용은 인수위 지방균형발전특별위원회가 현장 방문과 의견 수렴 등을 거친 뒤 추 후에 구체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