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청소년 백신 패스’ 논란 “특별한 보호 필요한 대상‥정부가 더 소통해야”

이재명, ‘청소년 백신 패스’ 논란 “특별한 보호 필요한 대상‥정부가 더 소통해야”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2.10 11: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위드 코로나 시작 후 중앙방역대책본부 10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국내 6983명, 해외유입까지 더한 전체로는 7022명으로 늘어나 우려가 큰 상황이다.

이에 정부가 내년 2월 1일부터 청소년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진행하기로 해 학생과 학부모의 반발이 커지는 상황이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9일 자신의 SNS에 “청소년 백신패스 논란, 국민과 함께 가야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정부에 더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정권유지 보다는 정권교체 여론이 앞서면서 현 정부와의 차별화 전략을 취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후보는 “계속되는 유행 확산과 중증환자 증가, 오미크론 변이 등으로 국민들의 우려가 크다. 특히 청소년 미접종자 중심으로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정부는 적극적인 예방접종을 권고하는 과정에서 내년 2월부터 청소년 방역패스를 적용하겠다고 밝혔다”로 현 상황을 점검했다.

다만 “정책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일관성이 더 중요하다. 그간 정부가 청소년 백신접종을 권고사항이라고 한 후 충분한 설명이나 사회적 논의 없이 곧바로 백신접종을 강제하는 정책을 내놓은 것은 문제가 있다”며 국민과 더 소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소아청소년 백신접종이 필요하더라도 백신 효과성·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이상 반응에 대한 우려 불식 및 보상·지원 강화 방안이 먼저 제시됐어야 한다. 왜 청소년 접종이 필요한지 과학적인 설명을 통해 이해를 구하고 국민들의 불안을 해소하는 과정이 부족했다”며 현 정부와의 차별화 시도에 나섰다.

아울러 “소아청소년들은 사회에서 특별한 보호가 필요한 대상이다. 이에 이들의 백신 접종과 관련한 부작용에 대해서는 과학적 인과성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지원과 보상이 이뤄져야 한다”며 “그간 국민들의 협조 덕분에 코로나 상황을 잘 극복해왔다. 정부는 국민과 더 소통해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